KLab, 팰월드 개발사와 신작 공동개발 나선다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KLab은 오늘(26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팰월드 개발사 포켓페어와 신작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KLab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 중인 작품은 모바일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으로, 지난 2020년부터 양사가 협의 및 프로토타이핑을 거쳐온 작품이다. KLab측은 "캐주얼 게임의 심플함과 장기간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의 구조를 더한 게임 모델"이라면서 "KLab의 지금까지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 운영 경험을 살리고자 한다"고 방향성을 언급했다.
KLab은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블리치 BRAVE SOULS' 등 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주력으로 개발, 서비스해온 회사다. 지난 2024년 1월에는 '하이큐!!' IP 기반의 모바일 3D 스포츠 게임 '하이큐!! FLY HIGH' 개발 소식을 공개하기도 했다.
포켓페어는 2015년 4월 도쿄 시나가와 구에 설립된 인디 게임 개발사로, 2020년 '크래프토피아'를 기점으로 오픈월드 생존 게임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그리고 지난 1월 19일 '팰월드'를 얼리액세스 출시, 전세계인 히트를 기록했다. 포켓몬을 연상케 하는 귀여운 생명체 팰과 때로는 함께 때로는 노동력이나 각종 도구로 활용하면서 생존하는 게임플레이로 관심을 끈 '팰월드'는 출시 5일 만에 동시접속 200만 명을 기록하고 6일 만에 8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올렸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