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웹 기반 게임엔진 사용자 100만명 달성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웹 기반 게임엔진 개발업체 '레드브릭'(대표 양영모)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3D 게임 엔진이 글로벌 시장 100만 명의 유저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브릭의 엔진은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AIGC) ▲에듀테크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 메타버스 및 VR 콘텐츠의 쉽고 빠른 창작과 수익화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유저 수 100만 명 달성은 게임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VR 콘텐츠 등 레드브릭 3D 엔진으로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와 글로벌 유저들의 높은 관심에서 비롯됐다. 특히 미국, 베트남, 중국, 인도, 홍콩, 일본 등에서 유저 수가 급증했으며, 올해 들어 글로벌 유저 비율은 70%를 넘어섰다.
레드브릭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 게임 및 메타버스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양영모 레드브릭 대표는 "글로벌 유저 확대를 계기로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라며, "일반 유저들이 게임과 메타버스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도록 AI 기술 지원을 계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레드브릭은 2023년에 OOBC 비주얼 코딩 시스템과 오픈 메타버스 같은 핵심 기술에 대해 국내외에서 특허를 획득했으며, 2024년에는 AI를 통한 창작 환경 구축 및 Web3 기술 지원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특허 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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