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험치 합산 크게 준비 중" 리니지M 스탠바이 주요 내용 요약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용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여러 개발 비화를 전하고,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다양한 개선의 의지를 내보였다.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인사이트)는 3월 말에 진행될 것이라 간접적으로 밝혔다.
또한, 탕탕특공대에서 영감을 받아 추가된 콘텐츠 오림의 흔적을 예로 들며 "최신 트랜드를 쫓고 이해하면서 정답을 갖지 않고 기획과 개발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리니지M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실무진과 이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것"이라 전했다.
다음은 금일(2/7) '스탠바이M 오순도순'에서 공개된 주요 내용이다.
1. 마스터 던전 : 공허의 사원
전투 피로도 개선 위해 보스 스케쥴(리젠 타임) 조정 예정
대기열 문제 개선 예정(알 박기 차단)
2. 마스터 던전 : 지배의 탑
근거리 클래스 사냥 어려움 문제의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추후 알릴 예정
3. 드래곤의 진주 : 창고 이동
특산품 개념으로 특정 사냥터(폭젠 등)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제한
재화 이동 니즈가 큰 만큼 긍정적으로 검토 예정
4. 사전 예약 구성품 : 창고 이동
다음 사전 예약부터 가능하도록 개선
5. 경험치 합산 이벤트
23년에는 생략되었지만, 24년에는 큰 규모로 계획 중
6. 1티어 +11 무기
신화 제작 비법서 제작할 수 있도록 개선
7. 군주 클래스 케어
최근에 케어 되었고, 추후 기회가 있을 때 케어 예정
8. 인사이트, 스탠바이 방송의 차이
인사이트 : 업데이트 리뷰 등 인게임 콘텐츠 중심
스탠바이 : 리니지M 담당 직군과의 소통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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