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프라인(GRYPHLINE)은 하이퍼그리프의 산하 개발사 나우스 웨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턴제 모바일 RPG ‘엑스 아스트리스’의 출시 PV를 2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PV의 뮤직비디오는 영어와 함께 게임 내 배경인 행성 ‘알린도’의 언어로 제작해 신선함을 더하고자 했다. 또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웅장한 비트를 더했다. 그리프라인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퀄리티 높은 그래픽, 그리고 함께한 소중한 기억 속의 순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는 노래 가사를 통해 세계관을 잘 녹여내고자 했다고 전했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낮과 밤이 분리된 행성 ‘알린도’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담았으며, 오는 27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유료로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옌’과 ‘비3’ 캐릭터의 시점으로 20년 간 봉인된 알린도의 문명을 풀어나가며 외계 행성 조사 임무를 진행하게 된다. 최대 3명의 캐릭터와 함께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킬과 캐릭터 성능 조합 그렸다.

또한 웨이브와 파티클 등 스킬을 교체하면서 공격할 수 있으며, 적을 넘어트린 후 ‘넘어진 상태 추격’ 효과를 사용해 대상을 계속 넘어진 상태로 유지하거나 공중으로 띄워 공격하는 등 컨트롤 요소가 담겨있다.

전투 시스템은 턴제와 액션을 결합한 독특한 형태로 구성했다. 방어 상태에서 적이 공격할 시 정확한 타이밍에 워딩 라이트 또는 그림자 회피를 클릭하면 적의 공격을 막는 ‘옵스큐란 메뉴버’를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공식 카페,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엑스 아스트리스’ 출시 PV 영어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