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셀의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은 새로운 유형의 마법 ‘과성장 마법’을 추가하고, 건물 및 유닛 신규 레벨 추가, 밸런스 조정 및 개선 사항 등과 함께 202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하는 과성장 마법은 기존의 마법들과는 완전히 다른 유형의 다크 엘릭서 마법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성장 마법은 마을회관 12레벨 이후 암흑 마법 제작소를 6레벨로 업그레이드하면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거대한 뿌리가 튀어나와 적의 방어 시설을 감싸고 일정 시간 동안 투명 및 무적 상태로 만든다. 플레이어의 아군 유닛들은 과성장 마법에 갇힌 적의 건물과 방어 시설을 모두 무시하고 적진 깊숙이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과성장 마법은 장벽 외의 건물을 모두 감쌀 수 있지만, 아쉽게도 적 영웅이나 클랜 성의 지원 유닛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마을회관 16레벨에 대한 건물, 방어 시설, 그리고 유닛의 신규 레벨도 추가되었다. 건물 중에는 ‘숨겨진 뇌전탑’, ‘인페르노 타워’, ‘투석기’, ‘대공 지뢰’가 16레벨이 추가된 데 이어 16레벨 미만의 마을회관 레벨에도 ‘암흑 마법 저장소’, ‘다크 엘릭서 정제소’, ‘금광’, ‘엘릭서 정제소’ 등의 신규 레벨이 등장한다. 유닛 중에는 ‘미니언’, ‘호그 라이더’, ‘볼러’, ‘베이비 드래곤’, ‘시즈 훈련소’, ‘통나무 발사기’가 신규 레벨이 추가되며, 펫 ‘일렉트로 아울’도 11부터 15레벨까지의 신규 레벨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전략 구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대장간 업그레이드에 골드 대신 엘릭서가 소모되며 마을회관 16레벨 구간에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17레벨 장벽이 100개 추가되어 총 250개의 장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지난번 추가된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영웅 장비도 신규 2종이 추가되었다. 영웅 ‘로얄 챔피언’을 위해 추가되는 이번 영웅 장비는 호그 라이더 무리를 소환하는 ‘호그 라이더 인형’과 일정 시간 동안 로얄 챔피언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신속 마법 병’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콘텐츠들과 더불어 다양한 개선 사항도 적용되었다. 먼저 클랜 채팅이 전체적으로 개편되어 디자인과 기능 부분이 개선되었고, 고정 메시지 설정 기능과 리액션 등이 추가되어 클랜원 간 소통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유저 편의를 위해 정보 또는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진척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가지 편의 사항 및 오류 수정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먼저 ‘드래곤’, ‘일렉트로 드래곤’, ‘슈퍼 드래곤’, ‘암흑 마녀’는 상향 조정되었으며, ‘스피릿 폭스’, ‘슈퍼 아처’, ‘트리 라이더’, ‘슈퍼 바바리안’, ‘클랜 캐피탈 능력자 광부’는 하향 조정되었다. 또한 아처 퀸의 자이언트 화살이 마을기지 전체 폭에 비해 조금 짧다는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더 먼 거리를 날아가도록 변경되었고, 마녀와 암흑 마녀 같은 소환사 유닛은 동시 소환 유닛이 최대치가 되면 소환 유닛 처치 시 다음 소환 유닛을 더 빠르게 소환하게 변경되었다.

슈퍼셀 관계자는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새롭게 추가되는 과성장 마법은 공격 및 방어에 있어서 큰 변수로 작용해 더욱 다양한 전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유저 피드백이 반영된 개선 사항들과 신규 콘텐츠들을 통해 2024년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유저분들 모두가 더욱 쾌적하고 재미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클래시 오브 클랜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게임 내 뉴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