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리니지M (Lineage M) - 발매일 : 2017.06.21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엔씨소프트
- 유통사 :
- 엔씨소프트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리니지M, 게임 내에서 확률 '즉시 확인'하도록 개선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확률 정보 공개법 시행을 앞두고 '리니지M'에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전에도 '리니지M'은 자율규제에 따라 주요 확률을 공개하고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에서 유저가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엔씨 측은 "리니지M은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개가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는 힘이라는 의견에 공감하며, 인게임 및 홈페이지 내 확률 공개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를 준수하려 노력하고 있다"라며 "업데이트 이후 직·간접적으로 유상 구매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상 구매 상품일지라도 럭키백으로 불리는 모든 상자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를 공개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가 게임 내 상점을 통한 뽑기팩과 같은 확률 기반형 상품 구매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의 종류와 등장 확률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합성 시도 보상'이나 '미스터리 카드' 개봉 시에도 구성 목록에 대한 확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마법인형 탐험'을 보내기 전 특정 아이템 발견 확률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오림의 흔적' 플레이 중 '새로고침' 시에도 개별 스킬의 등장 확률을 파악할 수 있다.
엔씨 측은 "업데이트 이후 게임 전반에 걸쳐 다수의 확률 정보가 일괄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라며 "특정 영역에서는 플레이어의 관점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있을 수 있는 점도 인지를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철저한 라이브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한 점이 발견되는 대로 즉시 개선할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리니지M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부끄럼 없이 투명하게 운영해 나갈 것을 함께 약속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3월 22일 시행된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우마무스메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 8월 30일 출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9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포토] 4년 넘는 굳건한 애정을 담아, '명일방주 온리전' [4] | 윤서호,박광석 (desk@inven.co.kr) | 04-28 |
▶ [뉴스] 중세 시뮬레이션 '매너 로드' 이틀 만에 100만 장 판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8 |
▶ [뉴스] 명일방주 애니메이션, 시즌3 '잿더미 속 불빛' 티저 공..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7 |
▶ [포토] 벌써 10년, '서머너즈 워'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7 |
▶ [포토] "이 몸의 치킨맛 좀 봐!" 붕괴: 스타레일 팝업스토어 [3] | 양영석 (Lavii@inven.co.kr) | 04-27 |
▶ [뉴스] 무검열 예고 '스텔라 블레이드', 업데이트로 가린 노출 [2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7 |
▶ [포토] 한국 팬 다 모여라! 국내 최초 세가/아틀러스 팝업 스..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7 |
▶ [인터뷰] 요즘 가장 핫한 서브컬쳐 행사, '일러스타 페스'의 꿈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7 |
▶ [포토] 석촌호수에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포켓몬 타운 2024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4-26 |
▶ [뉴스] 협업, 굿즈, 미니 페스까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인터뷰] 첫 콘솔게임! 김형태 대표 "개발진 모두가 자랑스럽다.. [1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6 |
▶ [뉴스] 한국게임산업협회 창립 20주년, "제2의 도약 도모"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6 |
▶ [뉴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 게임으로 나오는 건에 대하여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