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원펀맨 등 여러 독특한 콜라보를 선보였던 오버워치가 이번엔 '카우보이 비밥'과 만났다.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한 콜라보는 이번이 두 번째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금일(12일), 오버워치2의 새로운 대규모 콜라보인 '오버워치 2 x 카우보이 비밥'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SF 하드보일드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카우보이 비밥의 등장인물을 오버워치2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콜라보 업데이트로, 한국시간 기준으로 13일부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 업데이트에서는 카우보이 비밥 애니메이션 속 주요 등장인물들이 오버워치2 영웅들의 스킨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주인공 '스파이크 스피겔'은 캐서디의 스킨으로, 현상금 사냥꾼 ‘페이 발렌타인’은 애쉬, ‘비밥호의 선장 '제트 블랙'은 마우가, '에드'와 '아인'은 각각 솜브라, 레킹볼의 전설 스킨으로 등장한다. 이중에서 '아인' 레킹볼 스킨은 콜라보 이벤트에 참석한 게이머 모두가 무료로 획득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해당 스킨들은 정식 콜라보 이벤트 개시일의 하루 전인 12일부터 게임 내에서 공개된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카우보이 비밥에서 영감을 얻은 영웅 스킨들 외에도 감정 표현, 하이라이트 연출 등 다양한 수집용 아이템이 공개되며, 게임 속에서는 카우보이 비밥을 이야기할 때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음악들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오버워치2의 어소시에이트 디렉터인 에이미 데넷은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중 하나인 카우보이 비밥과 콜라보레이션 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콜라보를 통해 카우보이 비밥 시리즈의 스토리, 아트, 애니메이션, 음악에 경의를 표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