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가 현지 시각으로 18일 개막했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GDC는 예년처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5일간의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2024년 행사에는 총 700개 이상의 세션, 워크숍, 라운드테이블, 네트워크 행사가 진행되며 1,000명의 연사진이 이를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수요일부터 열리는 GDC 엑스포에는 345개의 업체가 자신들의 부스를 열고 개발자들을 맞는다.

3월 18일과 19일 이틀간의 GDC 서밋을 시작으로, 레벨 디자인, 아트 디렉션, 인공지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커뮤니티 관리, 게임 내러티브, 게임 수학 등 다양한 중심 주제와 함께 특정 게임 개발 분야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서밋에서는 GDC 참석자들에 기술적인 부분과 철학적인 부분, 모두를 아우르는 이야기들이 전해질 예정이다.

핵심 컨퍼런스 시작일인 3월 20일에는 노스홀에서 개발자 콘서트라는 이름의 메인 스테이지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여기서는 스트레이 갓, 저니, 배너사가 시리즈,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등으로 유명한 오스틴 윈토리가 뮤직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현장 공연도 이어지며 유명 성우인 트로이 베이커가 현장에 함께한다.

핵심 컨셉 세션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계속된다. 이 세션들은 게임 개발의 핵심축인 오디오, 비즈니스 & 마케팅, 디자인, 프로덕션 & 팀 리더십, 프로그래밍 및 시각 예술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들이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발더스 게이트3', '파이널 판타지16', '앨런 웨이크2', 등 유명 게임들의 이야기를 전하게 된다.

20일 저녁 6시에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과 비디오 게임 시상식 GDCA가 연속으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