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Whizbang's Workshop)'이 3월 20일 출시되었다.

이번 확장팩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천재 장난감 제작자인 '위즈뱅'의 마법 공방을 배경으로 하는 확장팩으로,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과 신규 키워드인 '미니미', 그리고 하스스톤을 대표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포함된 신규 카드가 등장한다.

이번 확장팩의 특징은 10년 간 이어져온 하스스톤의 서비스 과정에서 등장했던 과거의 매커니즘을 재해석한 카드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는 것. 모든 요소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의 경우 덱 구성 단계에서 질리악스 모듈 2개를 선택하면 비용과 능력치, 효과가 모두 합쳐지는 형태로, 외형 또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신규 키워드인 '미니미'는 사용 시 1마나 1/1의 복사본이 핸드에 들어오는 카드로, 전투 초반을 끌고 가거나 후반에 낮은 비용으로 다수의 카드를 내놓을 수 있다. 전설 하수인 카드인 '콜리페로'는 예술가로 뽑은 카드의 초상을 그려 전장에 있는 하수인에게 특수 효과를 부여하는 카드이며, 로그인 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월 시즌 변칙전에서는 하스스톤의 10년이 담긴 다양한 카드가 등장한다.

한편,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의 10년을 기념해 게임 사운드트랙을 선보였다. 하스스톤의 배경음악으로 쓰인 다양한 음악들이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에 업로드되었으며, 올해 중 보다 많은 음악들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