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 추가
1성 던전 도전 난이도 생명력 하향
더 자주 내리는 비, 각종 오류 수정



신규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가 추가됐다. 공허의 황무지는 기존 1성 던전 저주받은 황무지의 강화 버전으로, 각종 아볼로스 몬스터와 한층 더 강력해진 최종 보스 샤카룩스를 처치해야 한다. 주요 보상은 영웅 2단 세트 장갑과 다양한 신규 장비다.

1성 던전은 도전 난이도의 모든 몬스터 생명력이 10% 감소했다. 지난 개발자의 편지에서 말한 것처럼 클리어 타임이 늘어나는 데서 생기는 피로감이 어느 정도 줄어들 전망이다. 하지만, 공격력에 변화가 없어 주요 패턴에 대응하지 않으면 여전히 클리어가 어려울 것이다.

게임 내 비가 올 확률은 10%에서 20%로 2배 올랐다. 비는 현재 욕망의 성소 입장을 결정하는 중요한 날씨로, 이제부터 욕망의 성소에 출입 가능한 기회가 많아져 주간 퀘스트 진행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 2주 차 2성 던전 공허의 황무지, 주요 보상은 영웅 2단 세트 장갑


▲ 더 자주 내리는 비 덕분에 욕망의 성소 출입 기회가 많아질 전망이다


투지, 기량, 지혜, 통찰이 일정 수치 이상일 때 적용되는 달성 효과 적용 여부를 툴팁에서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됐다. 이제 적용 중인 효과는 흰 글씨로 표시되어 즉시 알아볼 수 있다. 한편, 탈출은 의도와 달리 전투 회피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기 시간 30초가 지난 후 탈출이 사용된다.

여러 오류 수정도 이뤄졌다. 무한의 관문에서 무기 세트를 변경하고 도전했을 때, 클리어 시간이 아닌 랭킹을 기준으로 기록 교체가 진행된다. 예를 들어, A 조합으로 처치 시간 20초 - 랭킹 9위, B 조합으로 처치 시간 2분 - 랭킹 5위를 달성했면 B 조합으로 기록이 교체된다.

지난주 추가된 2성 던전 공포의 섬은 캐릭터가 쥐로 변신했을 때 보스와 충돌하지 않도록 변경했다. 편법을 사용해 '쥐로 변했을 때 한 번도 땅속에 들어가지 않고 보스를 처치'하는 코덱스를 달성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새로 도입된 피하기 방어 스킬 사용 후 보스와 겹치지 않도록 변경했으며, 방어 스킬로 격노 공격을 방어 후 즉시 연계 스킬이 사용되지 않던 현상도 수정됐다. 장궁의 주요 시너지 스킬 '나락의 징표'는 스킬이 적용 중인 대상에게 나락의 징표를 사용해 적중에 실패했을 때, 기존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했다.

▲ 이제 적용 중인 스탯 달성 보너스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 탈출 시 30초 대기 시간이 적용된다

▲ 쥐 변신 시 사라지는 충돌 판정, 편법을 이용한 코덱스 수행을 막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