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3월 업데이트 [나차쉬 여왕의 분노] 적용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이프니르 서버 전용 이벤트로 4월 18일(목) 점검 전까지 토요일 20시 30분에 고요한 바다의 위치 2곳중 한곳에 크라켄이 등장한다.

크라켄은 처치되거나 일요일 20시 30분이 되기 전까지 24시간 상주하며, 50레벨 이상의 유저가 전투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고요한 바다의 지배자 크라켄 처치' 일일 퀘스트가 발생하는데 보상으로 파멸한 왕녀의 꿈 반지 제작 퀘스트 아이템인 '크라켄의 눈'과 3000의 명예점수가 지급된다.

특히 이벤트 기간 크라켄 처치 시 공격대 전원에게 잠긴 금 상자, 주사위 전리품인 용오름 날틀과 수려한 성난가시 보라 초승돌, 불안정한 이프니르 강화제 3개, 크라켄의 먹물주머니 5개, 크라켄의 영혼조각 최대 5개가 100% 드랍, 그리고 고요한 바다의 파괴자/고요한 바다의 수호자/고요한 바다의 지배자/푹퐁인도자의 고리 중 1종도 100% 드랍된다.

주사위 전리품은 주사위를 통해 이긴 공격대원이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에는 기존 서버와 동일한 조건으로 화/일요일 20시 30분에 크라겐이 등장하게 된다.


다음은 4월 25일(목)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여왕의 보물 상자]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루루의 상점에서 무료로 보물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데 기존 서버와 이프니르 서버 간 보상에 조금 차이는 있다. 기존 서버는 '나차쉬 여왕 킨아의 보물 상자'로 계승자 37레벨 이상, 장비 점수 16000점 이상인 경우 개봉할 수 있으며 태초의 경험치 선택 상자, 신기루 기적을 일으키는 행운의 돌, 신기루 정원 행운의 연마 첨가제, 미확인된 고대의 힘을 담은 이프니르 강화제, 넘치는 풍요의 주머니, 충만한 아키의 향연 5개, 이프니쉬 귀걸이 상자 10개, 이프니쉬 반지 상자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반면 이프니르 서버의 계승자 레벨 34이상, 장비점수 9000 이상의 유저들만 개봉할 수 있는 '크라켄이 삼킨 보물 상자'는 신기루 기적을 일으키는 행운의 돌, 미확인된 고대의 힘을 담은 이프니르 강화제, 넘치는 풍요의 주머니, 충만한 아키의 향연 5개, 이프니쉬 귀걸이 상자 10개, 이프니쉬 반지 상자 10개, 이프나의 마법 구슬 10개, 이프나의 축복 20개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4월 11일 목요일 점검 전까지 [돌아온 멍냥 군단]이 출현, 신기루 섬의 커플을 응원하는 모오를 만나 임무를 받고, 멍냥 군단의 멍요원과 냥요원을 물리치면 생활과 승리의 향연 선택 상자 10급과 팔로스의 결정 5개, 되찾은 사탕 아이템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주요 목표로 상시 출현하는 멍냥 군단의 멍요원 및 냥요원은 오스테라 남서쪽, 마리아노플 북쪽, 빛나는 해얀 동쪽과 서쪽에 등장하며 근처에는 공격대 구성으로 도전할 수 있는 멍냥 대장 소환석도 찾을 수 있다.

특히 현실 시간으로 매일 20시에는 멍대장과 냥대장이 등장한다. 사전에 신기루 섬 커플을 응원하는 모오에게서 '멍냥 대장 처치' 일일 퀘스트를 받은 후 진행하면 되는데, 멍냥 대장 소환석은 소환 직후에는 해당 지역 세력의 영웅만 사용할 수 있으며, 빛나는 해안은 소환 직후 무법자 세력의 영웅만 가능하다. 물론 30분후에는 세력과 무관하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성공적으로 대장을 처치한 후에는 주사위 보상을 통해 멍대장, 냥대장에 따라 꾸밈옷 1종이 다른 것을 제외하고는 팔로스의 결정 30개, 승리의 향연 2급/3급, 생활의 향연 2급/3급을 공통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멍냥 대장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생활과 승리의 향연 선택 상자: 8급과 멍냥 딱지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딱지 선택 상자는 개봉 시 멍멍 강아지와 냥냥 고양이 두 종류의 딱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획득. 총 10개를 모으면 해당 딱지의 멍냥 군단 잠옷 제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