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권 최대의 게임 행사인 '게임스컴(gamescom) 2024' 입장권 예매가 시작됐다.

게임스컴은 오는 8월 21일부터 25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게임스컴은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게임 전시회로, 온라인, 모바일, 콘솔, VR 등 현존하는 모든 플랫폼의 최신 게임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게임스컴은 참가사 모집부터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 조기 참가 신청 업체 수는 지난 회 대비 28% 증가해,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동기간 기준 전시 면적은 지난 회 대비 66% 증가했다. 지난 회 게임스컴은 63개국 1,227개 사가 참가해 역대 최다 참가사 수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이보다 더 많은 참가사가 참여해 또 다시 신기록을 달성할 전망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42개 국가 공동관은 그리스, 네덜란드, 덴마크, 몰타, 벨기에, 불가리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프랑스, 페루, 폴란드, 세르비아, 스위스, 튀르키예, 영국, 미국 등을 포함하며, 한국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국내 게임 수출 판로 확장에 나선다.

지난해 Xbox는 사상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를 선보였고, 유비소프트, 반다이 남코, 아스트라곤, 호요버스 참가에 이어,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가 첫발을 내딛기도 했다. 지난해보다 더욱 화려한 참가사 라인업이 기대되는 만큼, 국내외 게임사 참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게임스컴 2024 참가사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개막식 ONL(Opening Night Live)과 게임스컴 어워즈가 8월 20일에 게임스컴의 서막을 올린다. 앞서 지난해 ONL 티켓은 판매 시작되자마자 매진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다. 게임스컴 2023 ONL에서는 디아블로 4 시즌 2를 비롯하여, 리틀 나이트 메어 3, 붉은 사막, 원신과 붕괴 스타레일 등 23개 신작 및 신규 업데이트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 게임스컴 2024 스케쥴

현장 방문은 8월 21일부터 이뤄진다. B2B 방문객 및 언론인은 바로 입장 가능하며, 일반 관객은 22일부터 입장할 수 있다. 단, 와일드카드를 구매한 일반 방문객은 21일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게임 산업 트렌드와 최신 혁신 기술, 지식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및 강연(gamescom congress)는 22일부터 진행된다. 지난해 '왕좌의 게임'과 '스타트랙'으로 알려진 존 레이도프(Jon Radoff) 비머블 CEO는 '메타버스의 정의와 활용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기도 했다.

게임스컴 2024 입장권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 티켓샵에서 가능하다. 전시 참관 및 입장권 구매에 관한 사항은 주최사 쾰른메쎄의 공식 한국 대표부 라인메쎄(02-798-4105, claire@rmesse.co.kr)에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