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파티 던전을 플레이하고 경험치, 은화, 장비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존재하는 파티 던전은 4인 은둔자의 폭포, 환영의 설원, 포식자의 분지가 있으며, 모험가들의 일반적인 육성 상황을 고려하면 은둔자의 폭포 일반 난이도가 유일하게 공략 가능한 파티 던전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은둔자의 폭포 일반 난이도의 권장 전투력은 6,900이며 1막 15장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입장 조건을 만족하게 된다. 조건만 보자면 30레벨 전후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볼 수 있고 특별히 까다로운 패턴이 존재하지 않기에 큰 부담 없이 도전해도 괜찮다. 단,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파티 던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갈고리 활용법 정도는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





#. 파티 던전 입장 방법은?

4인 파티 던전은 매주 1회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이 외에는 던전 포인트를 소모해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일반 던전 포인트는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40이 주어지고 영웅 던전 포인트는 같은 시간 30이 충전된다.

던전 입장에 소모되는 포인트는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은둔자의 폭포 일반 난이도의 경우 일반 던전 포인트 10이 사용된다. 만약, 매주 주어지는 던전 포인트를 모두 소모한 상태에서 추가 입장을 하고 싶다면 충전을 진행해야 한다.

파티 던전을 이용할 때는 파티 구성이 필요하다. 직접 파티장을 하고 싶다면 던전 생성을 누른 뒤 이어지는 입장 문구를 거절하고 인원이 구성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혹은 파티 던전 메인창 좌측 하단에 위치한 파티 찾기를 눌러, 원하는 파티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파티 생성의 경우, 기본 게임 화면 좌측에 위치한 파티 메뉴에서도 홍보 메시지 설정, 전투력 제한 등의 설정을 진행한 뒤 진행이 가능하다.


▲ 파티 던전 메뉴 내 파티 찾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기본 파티 생성 메뉴에서도 던전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다


#. 경험치와 은화, 마일리지는 기본! 장비까지 획득 가능

파티 던전을 찾아가야 하는 이유는 확실하다. 경험치와 은화에 장비 등의 추가 보상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파티 던전은 기본 보상으로 경험치와 은화,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획득한 마일리지 주화는 파티 던전 마일리지 상점에서 추후 원하는 물품 교환에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일반 난이도 은둔자의 폭포 마일리지 상점 물품에는 다양한 희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광휘의 천 어깨, 광휘의 천 하의, 광휘의 경갑 어깨, 광휘의 경갑 하의, 광휘의 중갑 하의, 광휘의 허리띠 등은 마일리지 80개로 구입이 가능하며 각 직업의 스킬 승급서 구매에는 300 마일리지가 소모된다. 물론, 1판 공략 성공에 마일리지 1개가 주어지기에 상점 이용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 외에도 의상 도안, 일반 던전 포인트 확장권 등의 상품도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기본 보상 외에 얻을 수 있는 주요 획득 보상은 던전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주요 장비 아이템와 스킬 승급서로 구성된 모습이다. 일반 난이도 은둔자의 폭포에서는 낮은 확률로 각 직업의 스킬 승급서를 얻을 수 있으며 희귀한 염료나 희귀한 옷감, 그리고 희귀 등급 방어구를 챙길 수 있다. 이 외에 고급 등급 장비도 획득 가능하며 하란족 전사 가면 의상 도안도 보상으로 등장한다.

참고로,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경험치와 마일리지, 은화는 기본으로 제공되고 이후 확률적으로 보상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추가 보상 2종이 물음표로 등장하는데, 획득을 원하는 모험가는 보석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보상 1종 획득에는 100 보석이 필요하다.


▲ 일반 난이도 은둔자의 폭포 공략으로 희귀 장비와 스킬 승급서를 획득할 수 있다


▲ 공략 후 획득한 마일리지를 통해 상점 물품 구매도 가능하다


▲ 던전 보상 추가 획득에는 보석 사용이 필요하다


#. 부담 없이 도전하세요! 은둔자의 폭포 간단 공략

첫 파티 던전인 일반 난이도 은둔자의 폭포는 몇 가지만 기억하면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다. 우선, 파티 구성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압도적인 전투력을 지닌 파티가 아니라면 체력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사제는 최소 1명 포함하는 것이 좋고 앞선에서 보스의 어그로를 끌어줄 수 있는 전사도 파티원으로 꾸리는 것을 추천한다. 탱과 힐이라는 최소 파티 구성과 갈고리 활용법 정도만 숙지하고 권장 전투력만 만족한다면, 원활한 공략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던전 내부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기에 큰 문제가 없다면 6분 내외로 클리어가 이루어질 수 있다. 첫 입장 이후 들개 무리 5마리를 처치하는 것으로 공략이 시작되며 언덕 입구에 진입한 뒤 거대 거미 타카누와 전투를 치루게 된다. 들개 무리와 타가누 모두 30레벨 몬스터이기에, 파티원들과 함께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처치 가능하다.


▲ 굶주린 들개와 일종의 중간 보스라고 볼 수 있는 타가누, 크게 위협적이진 않다


타가누를 마무리하면 은둔자의 폭포의 최종 몬스터인 코르티악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마찬가지로 30레벨 몬스터인 코르티악은 상당한 체력을 가지고 있으나, 패턴이 복잡하진 않다. 장판 공격 정도만 주의하며 피하고 파티원 각자 클래스 역할에 맞는 전투만 펼치면 된다. 후방 공격이 적용되기에, 궁수와 같은 딜러 포지션은 가능하다면 적의 뒤를 잡는 것을 추천한다.

모든 전투를 수동으로 진행할 필요는 없지만, 코르티악의 범위기를 피하거나 갈고리를 활용할 때는 수동 조작 활용이 필요하다. 특히, 위협적인 공격 대부분이 범위로 깔리기에 빠르게 조작해주는 것이 좋다. 패턴이 어렵진 않지만, 공격력은 꽤 위협적이기에 입장 전 충분한 물약과 필요하다면 버프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범위 공격 정도만 주의하며 공격에 집중하면 된다


공략의 핵심은 갈고리 활용이다. 코르티악과의 전투가 진행되고 체력이 x6 아래로 내려가면 '코르티악의 [분노 해방]을 협동 제압으로 저지하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출력된다. 이후 코르티악은 잠시 무적 상태에 돌입하게 되는데, 바닥에 표시되는 영역에 각 파티원이 들어가 화면에 있는 '갈고리 투척' 버튼을 선택하면 제압에 성공할 수 있다.

제압에 성공한 뒤에도 전투는 크게 다르지 않다. 코르티악이 조금 더 거세게 저항하긴 하나, 바닥에 표시되는 범위기만 주의하며 공격에 집중하면 된다. 단, 부채꼴 방향으로 4방향을 강타하는 궤멸 난타 공격은 피해량과 이후 이어지는 기절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 해당 문구가 출력된다면 갈고리 사용을 준비하면 된다


▲ 타이밍에 맞춰 화면의 갈고리 투척만 선택하면 끝!


▲ 이후에도 범위기만 주의하며 공격하면 공략은 마무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