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2009년 6월 25일, 그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전세계의 수많은 팬들은 귀를 의심했다.

사망하기 전까지 - 심지어 사망인 이후에도 수많은 구설수에 시달릴 만큼 유명세를 치르던 그였으나 팝 음악의 역사에서 그가 남긴 발자취는 음악을 사랑하는 이라면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만큼 뚜렷하다.

인종과 국경을 막론하고 전세계에서 수많은 팬들을 보유한 마이클 잭슨의 사망으로 세계는 슬픔에 빠졌고 그를 추모하는 열기는 시간이 흐른 지금도 변함이 없을 정도. 영면에 든 마이클 잭슨의 공연은 이제 더이상 볼 수 없으나, 그가 남긴 수많은 춤과 노래는 여전히 전세계의 음악 팬들을 사로잡는 매력을 갖고 있다.

게임 업계에서도 마이클 잭슨은 낯선 유명인사가 아니다. 그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아케이드 게임 문워커는 상당한 인기를 끌기도 했으며,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인 독특한 춤과 복장은 WoW나 길드워, 던전앤파이터 등 수많은 온라인 게임에서 패러디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그만큼 마이클 잭슨이란 인물이 게임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라는 것. 그리고 오는 4월, 그의 춤과 노래를 자신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이 UBI Soft를 통해 XBOX360과 PS3로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의 이름조차 "마이클 잭슨 더 익스피리언스"







마이클 잭슨 더 익스피리언스는 Billie Jean, Beat It, Thriller, Black or White 등 들어보면 누구나 알만한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들이 다수 포함될 예정이며, XBOX 360의 키넥트(Kinect)와 PS3 무브를 활용하여 마이클 잭슨의 독특한 춤을 따라할 수 있는 체감 게임.

실제 XBOX용 게임을 체험해본 결과 키넥트가 상당히 자세한 동작까지 잡아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음악과 춤의 판정 자체는 너그러운 편인데다 리듬 게임처럼 실패하면 음악이 중지되는 일도 없기에 춤에 자신없는 사람들도 큰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야말로 웃고 떠들 수 있는 파티에 어울리는 게임이라는 느낌.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는 인벤의 기자들이 직접 저주받은 신체(...)를 이끌고 XBOX용 마이클 잭슨 더 익스피리언스를 체험해본 동영상이다. 중간 중간의 비웃음이나 손이 오그라드는 춤 실력은 상관하지말고 게임의 콘텐츠를 확인해보자. (어디 불편하거나 아픈거 아닙니다. 몸이 안 따라줄 뿐...)


※ 체험 영상인 관계로 일정량 스피커나 소리를 키우셔야 제대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마이클 잭슨 더 익스피리언스 체험 영상 - Billi Jean ]




[ 마이클 잭슨 더 익스피리언스 체험 영상 - Beat It ]


마이클 잭슨의 춤과 노래를 경험한다는 취지에 맞게 체감 댄스 뿐만 아니라 발라드 곡의 경우 노래를 불러야 하며, 일부 협동 모드나 경쟁 모드에서는 춤과 노래를 번갈아 가며 부르는 경우도 있다.

또한 메인 메뉴의 경우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협동 모드나 경쟁 모드 등을 제공하며, 같은 노래라도 초보자와 숙련자를 위한 난이도를 4종류씩 제공한다. 특히 마이클 잭슨의 유명한 춤을 동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는 연습 모드도 체험해볼 수 있다.




[ 댄서가 등장해 마이클 잭슨의 춤을 동작 별로 자세히 가르쳐준다. ]




[ 노래방을 연상시키는 보컬 부분. 노래의 정확도에 따라 점수가 올라간다. ]




[ 경쟁이나 협동 모드 등도 존재, 한 곡의 파트를 번갈아 가며 경쟁하는 형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