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어떤 선수가 좋은 선수인가. 이런 점을 FC매니저는 선수들의 속성을 통해 가늠할 수 있게 합니다. 한 선수가 가진 속성은 크게 공격, 기술, 정신, 신체, 수비의 5가지로 분류되며 각 항복이 4개의 세부 점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바로 선수의 능력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공격은 주로 골을 넣는 일을 담당하는 공격수들에게 중요한 속성으로, 슈팅, 패스, 드리블, 결정력의 4가지 세부 속성이 있습니다. 모든 선수에게 중요한 기술 속성은, 세트플레이에서 중요한 프리킥, 헤딩 능력을 나타내는 헤딩, 특별한 테크닉을 사용할 수 있는 테크닉, 긴 패스를 얼마나 정확하게 하느냐를 결정짓는 크로스의 세부 속성을 가집니다.


선수의 정신적인 요소를 보여주는 정신 속성은, 높을수록 실수가 줄어드는 판단력, 공간침투나 공간패스를 위한 예측력, 지고 있을 때 더욱 발동되는 승부욕, 팀 전체의 상승효과를 보이는 리더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수비를 담당하는 선수들에게 중요한 수비는, 태클, 위치선정, 대인방어, 집중력의 세부 속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키퍼는 골키퍼만의 속성을 따로 가지고 있습니다. 볼핸들링, 반사신경, 수비조율, 골킥의 4가지 세부 속성이 골키퍼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외에도 선수들의 체력 속성, 장기간 출장이 없을 때 떨어지는 '경기감각', 자신에게 잘 맞는 포지션이 어디인지를 나타내는 포지션숙련도 등의 좀 더 부가적인 속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해당 선수의 시즌 성적도 한 눈에.




▲ 다른 선수와 비교해보는 것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