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www.intralinks.co.kr)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의 PC용 영웅 턴제 전략 RPG 시뮬레이션 게임 “마이트&매직 히어로즈Ⅵ”를 2011년 연내 한글화 발매를 위하여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마이트&매직 히어로즈Ⅵ”는 히어로즈V의 스토리로부터 400년 전, 천사가 계획한 끝나지 않는 전쟁의 부활로부터 시작된다. 고대 종족 간 전쟁에서 죽음을 맞이하였던 전설의 대천사가 부활하였다. 그는 악마들의 침공에 대비하여 힘을 회복하고 숙적들을 통제하고자 치밀한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한 가지 간과한 사실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수 많은 인간들이 모여 있는 그리핀 왕국의 잠재력이었다. 이제 그리핀 영웅들의 운명은 당신의 손에 달려 있다.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마이트&매직 히어로즈Ⅵ”는 6번째 타이틀을 선보이면서 많은 진화를 이루었다. 먼저 눈에 띄는 명칭은 ‘마이트&매직’ 브랜드를 강조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게임 내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그래픽의 발전은 물론이고, 인터페이스와 조작, 지역 및 건물 관리 등이 보다 간소화되고 편리해져 게임 진행의 속도감을 향상시켰다. 헤이븐, 인퍼노, 네크로폴리스, 스트롱홀드, 생츄어리 등 세력의 특성도 한층 강화하여 종족 별 균형과 전략성에도 큰 의미를 두었다. 스토리는 각 종족 별로 분기가 발생하여 두 가지 길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춘 온라인 요소의 강화 역시 주목할만하다.


이번 타이틀은 Nival Interactive에서 Warhammer: Mark of Chaos를 개발하였던 Black Hole Entertainment가 개발을 담당하여 팬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면서도 히어로즈 특유의 게임성은 유지하고 있다. 전략 시뮬레이션에 일가견이 있는 개발사이니만큼 이번 “마이트&매직 히어로즈Ⅵ”로 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길 기대하여 본다.


한정판과 특전에 대하여 해외 구성과 동일하게 발매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이에 따른 소식도 갱신되는 내용이 있으면 발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