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 이하 KOCCA)은 오는 12일 목동 방송회관에서 인기 외화 시리즈인 ‘히어로스’의 출연 배우인 「제임스 카이슨 리」의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제임스 카이슨 리(한국명 이재혁)는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부모를 따라 미국으로 이주, 뉴욕에서 성장했고, 힙합 그룹의 MC 등을 거쳐 CBS의 ‘CSI’, ‘J.A.G.’, NBC의 ‘Las Vegas’, ‘The West Wing’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국내에서 ‘미드’라는 단어를 유행시키도 한 ‘히어로즈’의 출연 배우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이다.

제임스 카이슨 리는 이번 특강에서 미국의 드라마 제작 프로세스, 집단창작시스템 등 선진국 드라마 산업 이야기와 미국 사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 역경과 가능성에 관한 이야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미래의 콘텐츠 창작자를 꿈꾸고 있는 콘텐츠 인재들에게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으로의 도전과 성공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KOCCA의 권윤 기반조성본부장은 “한국계 헐리우드 스타와 콘텐츠 아카데미와의 만남을 통해,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글로벌 세계를 지향하고 꿈 꿀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 밝히며 “전세계에서 콘텐츠 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일 인재들에게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이번 특강을 개최하는‘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영상’, ‘게임’, ‘기획·창작’ 분야의 콘텐츠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