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말 해킹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중단되었던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서비스가 복구되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5월 중순부터 지역별로 PSN 서비스가 재개되었고, 아시아권은 5월 28일부터 재개되었으나 한국과 홍콩은 제외된 상태였다. 이번 국내 서비스 재개는 아시아권 서비스 재개 이후 약 1개월 만에 이루어진 셈이다.



PSN 서비스 재개와 함께 기존 사용자들에 대한 보상 차원으로 한글판 PS3용 게임과 PSP용 게임을 각각 2개씩 선택하여 무료로 제공하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한달 이용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무료로 제공되는 PS3용 게임은 쓰레기통/허슬킹 당구왕/와이프 아웃 HD/이쪽이야, 로코로코!/더 라스트 가이 중 2개, PSP용 게임은 리틀 빅 플래닛/로코로코 미드나잇 카니발/모두의 스트레스 팍!/모드네이션 레이서즈 중 2개다.



그러나 PSN 서비스가 재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비밀번호 변경 기능이 아직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과거 일시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기간에 비밀번호를 바꾼 사용자를 제외한 일반 사용자들은 접속을 할 수 없어 불만의 목소리가 여전히 높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공식 홈페이지의 서비스 재개에 대한 안내문이 준비중이며, 머지 않아 정식으로 서비스 재개 안내가 공지될 예정이다.




☞ PlayStation®Network 한국 서비스 재개 알림


☞ 패스워드 변경 방법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