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린 Xbox 전용 타이틀, 헤일로(Halo)를 개발한 번지(Bungie)가 더 이상 헤일로 시리즈를 제작하지 않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헤일로 시리즈는 2001년 Xbox가 출시될 무렵 동시에 발매된 런칭 타이틀로 제작된 FPS로, 미래 우주를 배경으로 주인공 마스터 치프가 인류를 침략하는 외계 세력인 코버넌트와 전투를 치르는 내용이다. 높은 완성도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성 및 Xbox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와 함께 Xbox의 양대 수호신이라는 별명을 지닐 만큼 전세계적으로 높은 판매량을 자랑했다.



헤일로 시리즈의 성공 이후 출시된 수 많은 FPS들이 헤일로 타도를 외쳤으나 아직까지 판매 기록이 깨지지 않았으며, 북미와 유럽 시장에 콘솔 FPS 장르의 붐이 일어났다. 현재까지 헤일로는 3편까지 제작되었으며, 본편 외에도 헤일로 워즈나 헤일로 리치와 같이 외전격인 게임들도 발매되었다. 특히 3편은 발매 첫 주에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기도.



한편 헤일로 3편을 마지막으로 헤일로 3부작이 종료되어 더 이상 제작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얼마 전 개최되었던 E3에서 헤일로 4를 공개하면서 새로운 3부작 제작이 알려진 상태다. 그렇지만 번지가 더 이상 헤일로를 제작하지 않는다는 공식 발표로 인해 헤일로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큰 충격에 빠진 분위기다.



번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금까지 번지의 헤일로 시리즈를 즐겨온 팬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2011년 8월 2일 이후 헤일로에 대한 지원을 정식으로 종료하며 기존의 지원 업무를 343 Industries에 이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공지사항 마지막의 문장 'See you starside'와 플레이스테이션3 개발자 모집 공지로 새로운 논란이 벌어졌다. 플레이스테이션3 개발자 모집이 starside와 관련된 새로운 타이틀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하는 목소리가 등장했기 때문. 그에 대해 현재 번지에서는 특별한 언급 없이 침묵을 지키고 있어서 추후 번지의 행보에 대해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 번지 소프트웨어의 헤일로 관련 공지사항 원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