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캡콤코리아]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는 2011년 하반기를 맞이하여 캡콤코리아의 향후 타이틀 라인업 정보를 공개하였다.



■ 기존 발매 타이틀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 / 몬스터헌터 프리덤 유나이트 (Ultra POP) ' PSP 일본 내 판매량만 400만장 이상을 돌파한 수렵 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와 영문판인 ‘몬스터헌터 프리덤 유나이트’가 PSP® Ultra POP(12,800원)으로 5월 2일 발매되었다. 특히 ‘몬스터헌터 포터블 2nd G’는 PSN(PlayStation®Network)으로도 12,800원으로 5월 2일 발매되었다.


'전국바사라 3 (BigHit)' PS3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일기당천의 화려한 액션을 펼치는 스타일리쉬 영웅 액션게임. 전국바사라 시리즈 최초로 PS3으로 발매되어 국내에서도 대작액션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전국바사라 3’가 PS3 Bighit로 6월 2일 발매되었다.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 아케이드 에디션' PS3/Xbox 360
최초의 한국인 캐릭터 주리의 등장으로 화제가 된 ‘슈퍼스트리트파이터 IV’에 윤, 양, 살의의 파동에 눈뜬 류, 광기의 오니 4명의 캐릭터가 추가되어 총 39개의 캐릭터로 다시 돌아왔다. PS3, Xbox 360의 팩키지 게임은 6월 24일 발매, PSN, XBLA의 다운로드 게임으로도 발매되었다. 또한, PC판은 7월 8일 발매되었다.


'극마계촌 (Ultra POP)' PSP
2006년 PSP®로 발매된 마계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80년대 명작 오락실 게임의 향수를 느낄 수 있으면서도 ‘초보자 모드’가 추가되어 난이도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PSP® Ultra POP(12,800원)으로 7월 1일 발매되었다.



■ 향후 발매 타이틀(가나다 순)


'데드라이징 2: 오프더레코드' PS3/Xbox 360/PC
72시간 동안의 좀비와의 사투, 좀비 파라다이스 액션 게임 ‘데드라이징 2: 오프 더 레코드’에 데드라이징 윌라메트 사건의 히어로인 프랭크 웨스트가 그의 카메라와 함께 돌아온다. 로딩시간의 단축, 새로운 미션과 무기 등 새로운 ‘데드라이징 2’의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2011년 가을 발매 예정.


'드래곤즈 도그마' PS3/Xbox 360
‘드래곤즈 도그마’는 거대한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하는 캡콤의 대작 액션 RPG 게임. 마치 한편의 영화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데빌메이크라이4’, ‘바이오하자드4’의 코바야시 히로유키 프로듀서와 ‘데빌메이크라이3, 4’를 만들었던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 등 캡콤의 대표적인 개발자가 참여하는 초기대작. 2012년 초 발매 예정.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 G' PSP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의 속편이자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품인 ‘몬헌일기 따끈따끈 아이루마을 G‘는 귀여운 캐릭터 ‘아이루’를 주인공으로 하는 아이루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전작과 세이브 데이터의 연동이 가능하며, 새로운 아이루와 새로운 시설 등이 대폭 업그레이드되었다. 2011년 8월 10일 일본과 동시발매 예정.


'바이오하자드 리바이벌 셀렉션' PS3/Xbox 360
바이오하자드 15주년 기념으로 ‘바이오하자드 4’와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이 HD 리마스터로 되살아난다. ‘바이오하자드 리바이벌 셀렉션’은 타기종으로 발매되었던 ‘바이오하자드 4’와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완전판’의 두 타이틀을 HD 리마스터를 통해 영상 해상도도 720p에 대응하며 그래픽이 더욱 선명해졌다. 2011년 9월 발매 예정.


'바이오하자드 오퍼레이션 라쿤시티' PS3/Xbox 360
캡콤의 대표적인 타이틀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신작으로 플레이어는 엄브렐러의 특수부대 U.S.S.의 대원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좀비와의 사투는 물론, 세력간의 격렬한 전투가 라쿤시티를 무대로 펼쳐지며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를 움직이며 사격이 가능해져 본격적인 TPS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발매 시기 미정.


'스트리트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디션' PSN/XBLA
지난 1999년 발매되었던 ‘스트리트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에 온라인 기능이 추가되어 ‘스트리트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 온라인 에디션’으로 돌아왔다. 기존의 ‘스트리트파이터 3: 서드 스트라이크’에서 강화된 HD 그래픽, 완벽한 아케이드 게임 플레이, 매끄러운 GGPO 멀티 플레이어, YouTube™ 리플레이 공유 등의 새로운 요소로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2011년 여름 발매 예정.


'아수라의 분노' PS3/Xbox 360
액션과 새로운 영상 연출이 융합된 ‘체험형 연속 활극’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신작 게임으로 액션의 명가인 캡콤 답게 지금까지와는 다른 통쾌한 액션과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아수라’에게 닥친 절체절명의 위기를 아수라의 ‘분노’로 헤쳐나가야 한다. 발매 시기 미정.


'전국바사라 3: 연' PS3
‘전국바사라 3’의 차기작인 ‘전국바사라 3: 연’은 한층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풍부한 모드와 새로운 시스템, 캐릭터와 스테이지가 추가되어 압도적인 볼륨으로 돌아온다. ‘전국바사라 3’에서 호평을 받았던 2인 협력 플레이가 이번 작품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모드에서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2011년 가을 발매 예정.


'전국바사라 크로니클 히어로즈' PSP
PSP® ‘전국바사라 배틀 히어로즈’의 차기작으로 팀배틀 액션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무장을 추가, 무려 32명의 무장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천하통일 전기 등의 새로운 게임 모드, 새로운 배틀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전작의 난이도를 조정하고, 보다 간단하게 깊은 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애드혹 통신을 이용한 통신대전도 가능하다. 2011년 7월 21일 일본과 동시발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