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드래곤플라이 ]


FPS선도기업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자사가 개발한 ‘스페셜포스2’ 가 중국에서 실사 영상 발표회를 갖고 두 번째 사전 비공개테스트(이하 Pre-CBT) 일정을 공개하는 등 중국시장 진출이 임박했다고 금일 밝혔다.

‘스페셜포스2(중국 게임명 토네이도포스(Tornado Force))’의 중국 퍼블리셔인 세기천성은 지난 15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노장방 방영청(영화관)에서 ‘스페셜포스2’ 의 실사 영상 제작 발표회를 갖고 2차 Pre-CBT 일정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중국 FPS시장 공략에 나섰다.

100여 명의 게임전문 기자가 참석해 열띤 취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스페셜포스2’의 프로모션 영상과 실제 배우가 특수부대원으로 분해 작전을 수행하는 장면을 담은 실사 영상이 공개되었다.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구성된 프로모션 영상은 언리얼엔진3을 사용한 ‘스페셜포스2’ 의 뛰어난 그래픽과 화끈한 전투 화면을 선보였으며, 실사 영상은 할리우드 군대 영화의 전투씬을 보는 것처럼 긴장감이 가득해 관람객을 매혹시켰다.

특히, 지난 6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진행되었던 1차 Pre-CBT 에서는 테스터 재접속률이 85%를 상회하는 등 ‘스페셜포스2’ 만의 뛰어난 게임성을 검증 받았으며, 8월말 진행될 2차 Pre-CBT를 통해 ‘스페셜포스2’ 를 기다리는 많은 유저들을 기대감에 부풀게 하고 있다.

또한, ‘스페셜포스2’는 1차 Pre-CBT 기간 중 중국 대형 포털사이트인 시나닷컴에 기대되는 게임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중국대륙에서 한국 못지 않은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세기천성 조영보(曹年宝) 이사장은 “스페셜포스2(토네이도포스)는 모든 측면에서 FPS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대작이다.” 며 “아직 게임을 서서히 공개하는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내 반응이 뜨거워 우리도 놀라고 있다.” 며 기대감을 감추지 못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스페셜포스2는 드래곤플라이의 그간의 경험과 기술력을 집대성한 작품이다.” 며 “뛰어난 게임성으로 중국은 물론 전세계에 드래곤플라이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포스2’ 의 국내 서비스는 7월 28일부터 31일 자정까지 15세 이상의 넷마블 회원을 대상으로 오픈 리허설을 실시하며 여름 방학을 기점으로 공개서비스를 돌입할 예정이다.

[ ▲ 스페셜포스2 실사발표회 행사장 모습 ]

[ ▲ 스페셜포스2 실사발표회 행사장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