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 시로, www.PlayStation.co.kr)는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http://pungnap.sev.go.kr)와 함께 PlayStation®3 (PS3™) 비디오게임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영어마을(SEV) 풍납캠프 내에 별도의 게임룸을 만들어 소닉 & 세가 올스타 레이싱, 라쳇 & 클랭크® 등 인기 PS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은 원어민 교사의 지도에 따라 게임 플레이 방법을 배우고,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친구들을 응원하는 한편 서로 다음 차례에는 직접 플레이 해보고 싶다고 나서고 있다.



PS3™를 활용한 영어 학습에 참여한 김지수(반포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다”고 말하며 “다음 차례는 저에요!”라고 적극적으로 나서 듀얼쇼크를 손에 쥐는 데 성공, 함박 웃음을 지었다.



서울영어마을(SEV) 풍납캠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여름캠프(Summer Camp)’에서도 게임을 활용한 영어학습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PS3™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힘입어, 앞으로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에 노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