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NFN]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의 캐주얼 게임 '내맘대로 Z9별(지구별)'(http://z9.hangame.com)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즌2 업데이트를 7월 28일(목)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맘대로 Z9별' 시즌2는 최고 레벨이 150레벨로 상향됨과 동시에 펫시스템과 스텟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번에 도입된 펫은 햄스터와 비글, 얼룩 고양이 3종으로, 펫을 잘 돌봐주면 펫과 캐릭터간 친밀도가 상승하며, 펫의 레벨도 함께 상승해 전용 스킬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캐릭터를 도와줄 수 있다.



내 캐릭터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알 수 있는 스텟정보도 추가되었다. 힘, 민첩함, 집중력, 운 등 다양한 스텟이 추가되었고, 캐릭터 레벨이 2레벨 상승할 때마다 보너스 포인트를 받아 유저가 원하는 스텟 중 하나를 상향시킬 수 있다.



캐릭터 정보창과 인벤토리도 리뉴얼되어 혈액형, 생일, 별자리 등에 대한 정보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요리와 낚시 등 생활기술의 변화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내맘대로 Z9별'은 시즌2 업데이트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헬로우 키티 모자 아이템을 지급하며, 신규 가입자가 30레벨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넷북과 헬로키티 캐릭터 상품이 제공된다.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민 도우미 설정한 뒤, 간단한 목표 3개만 달성하면 30레벨로 점프업이 가능한 비약 이벤트도 체험이 가능하다.



NHN 박희진 PDM(Product Manager)은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Z9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온라인게임과 달리 Z9별은 여성 비율이 높아 여성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펫 시스템, 블링블링한 아바타 그리고 혈액형, 생일, 별자리 등을 업데이트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며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신규 직업 및 사냥터 추가가 예정되어 있어 보다 흥미진진한 Z9별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