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곰TV]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8일 코드A경기에 이어 9일 코드S 개막전을 시작으로 펩시 GSL Aug.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곰TV가 주최하고 펩시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2011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투어의 일곱 번째 정규 리그다.



이번 펩시 GSL Aug.코드S 선수들은 지난 펩시 GSL July 코드S 상위 24명의 선수들과 코드A의 우승을 차지했던 김상준 선수, MLG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코드S시드를 획득한 문성원 선수를 비롯해 다른 때보다 치열했던 승격 강등전을 통과한 6명의 선수들로 최종확정되었다.



9일 코드S첫 날에는 챔피언들의 빅매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그룹A에는 역대 최다 우승, GSL포인트 1위,상금랭킹 1위의 타이틀을 모두 거머쥔 임재덕 선수와 MLG콜롬버스 우승자인 문성원 선수가 소속되어 있으며, 그룹 B에는 2회 우승에 빛나는 장민철,정종현 선수, 그리고 슈퍼 토너먼트의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최성훈 선수가 속해 있어 그 어떤 시즌보다 화려한 개막 무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는 신맵인 안티가 조선소와 여명이 적용되며,젤나가 동굴과 크레바스는 제외되어새로운 맵과 십자 포화 SE,종착역(터미누스RE), 탈다림 제단,듀얼 사이트, 벨시르 해안 , 금속 도시,젤나가 요새 등 총 9개 맵으로 진행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곰TV는 이번 GSL Aug.걸그룹이 에이핑크(A Pink)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곰TV관계자는 지난 3일 촬영을 진행했으며,비가 많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에이핑크 멤버들과 선수 모두 즐거운 분위기 속에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에이핑크 일곱 멤버들은 이번 시즌 동안 코드S선수들과 함께 화면에 등장에 선수 아이디를 호명하고 상큼한 응원을 펼쳐 보이며 e스포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곰TV오승민 PD는 시즌이 지날수록 놀랍게 발전해 가는 선수들의 기량과 전술에 현장 관람객 및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지고 있다.며 이번 시즌에도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니,많은 기대와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8일부터는 진행되는 코드A리그에는 예선전을 뚫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던 임요환 선수와 박수호 선수를 비롯하여 이정훈, 김원기, 송준혁, 이동녕 선수,그리고 해외 대회 상위 입상자인 J.Lucches(Naniwa), J.C.Morayra(Fenix), M.Eklof(ThorZain) K.Hammer(Sase) , Jonathan Walsch (Jinro)등 5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출전해 치열한 경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펩시 GSL Aug.의 모든 경기는 GSL공식 홈페이지 (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채널(http://ch.gomtv.com/450)에서 생방송과 VOD로 시청할 수 있다.또한, 애니박스 채널을 통해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에서도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으며, IPTV Olleh TV에서도 볼 수 있다.그리고 이번 시즌부터는 유원(U1) 미디어의 DMB 채널로도 GSL을 만나 볼 수 있다. 방송시간은 오후1시~2시,평일 오후 10시~11시이며 주말에는 오후 1시~2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