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CJ E&M]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FPS(1인칭 슈팅 게임) 명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에서 개발한 쾌감액션 FPS게임 '솔저오브포춘 온라인(이하 솔저오브포춘)'이 ‘4대(大) 변화’ 네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투모드 및 신규무기와 맵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개인전 전투모드’는 전술적 팀워크를 기반으로 한 폭파미션, 탈출미션 등과 달리 눈에 보이는 모든 유저가 적군이며 치열한 정면 승부를 겨루는 전투모드로, 제한된 시간에 목표 킬 수를 달성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개인전은 최소 2명부터 최대 12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의 루닉스, 워플랜트 I, 스네이크맵과 신규 썬브레이크 맵에서 즐길 수 있다.


이 전투모드는 이용자 개개인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병과와 무기, 전투 방식을 테스트 해보는 훈련의 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관단총 ‘MP7’도 새로이 추가됐다. 권총보다 약간 큰 사이즈로 보조무기인 ‘MP7’은 가볍고 기본적으로 관통이 용의한 전용 탄환을 사용하여 화력이 강하고 2차 타격을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개조를 통해 소음기를 장착한 잠입 플레이를 펼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 외에도 팀데스매치와 개인전, 포격전 등이 가능한 신규 맵 ‘썬브레이크’를 함께 선보였다.


이 지역은 북부 이라크접경지역의 고산지대를 배경으로 은신처로 쓰기에 제격인 지형과 은폐물로 적군의 기습공격에 대한 방어가 매우 유용하다.


CJ E&M 넷마블 퍼블리싱2사업본부 김선호 사업부장은 “개인간 대결이 강화되는 개인전 전투모드는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확인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와 함께 MP7 단총, 썬브레이크 지역 등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솔저오브포춘'의 박진감 넘치는 승부의 세계를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솔저오브포춘'은 용병보상금을 선글라스, 키보드, 상품권 등의 경품으로 교환해주는 ‘돌아온 용병마트’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용병마트는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용병보상금’으로 쇼핑이 가능한 '솔저오브포춘'만의 포인트몰이다. '솔저오브포춘'에 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of.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