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SCEK]


스트리트파이터와 철권의 주요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대결을 펼치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신규 프로모션 비디오와 캐릭터 티저무비 영상이 공개되었다.


먼저, 프로모션 비디오에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시스템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영상에서는 젬(Gem)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데미지를 높이거나 이동 속도를 늘리는 등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이어 크로스 게이지 단계에 따라 발동시킬 수 있는 특수 스킬들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크로스 게이지가 없을 때에는 Launchers, Cross Rush, Super Charge 세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Launchers' 스킬은 대상을 강제로 띄우는 효과를 가진다. 'Cross Rush' 스킬은 같은편 동료와 태그하면서 상대를 띄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Super Charge' 스킬은 공격 버튼을 누른채 유지해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대쉬를 통해 캔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2레벨 차지상태에서 캔슬해 다음 공격을 카운터로 넣을 수 있다.


크로스 게이지가 1칸 모이면 Cross Cancel, EX Special Moves, Switch Cancle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Cross Cancle 스킬은 가드 중 발동시켜 상대를 튕겨낼 수 있는 스킬이며, EX Special Moves는 크로스 게이지를 한 칸 소비해 기존의 공격에 추가적인 효과를 갖게 만드는 스킬이다. Switch Cancle 스킬은 마찬가지로 한 칸의 크로스 게이지를 소비해 콤보 도중 동료를 불러와 공격을 돕고 태그할 수 있는 스킬이다.


크로스 게이지 2칸을 소모할 경우, 스트리트 파이터 특유의 연속 필살기를 발동항 수 있는 Super Arts를 사용할 수 있으며, 철권 캐릭터들에게도 멋진 연속기가 준비되어있다고 한다.


크로스 게이지 3칸이 꽉 찼을때에는 Cross Arts, Cross Assault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Cross Atrs 스킬은 크로스 게이지 3칸을 모두 소모해 동료와 함께 연출된 멋진 연속기를 발동하는 스킬로, 회복 가능한 체력 게이지를 날려버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Cross Assault 스킬은 동료를 불러와 함께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다.


끝으로 체력이 25% 이하일 때 발동시킬 수 있는 Pandora(판도라)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판도라 시스템은 남은 체력을 희생해 같은편 동료를 강화하는 스킬로, 발동 시간동안 EX Moves와 Super Atrs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제한 시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패배하게 되므로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PS Vita로의 개발도 진행중이라는 언급이 있어 눈길을 끈다.


추가로 공개된 캐릭터 티저 영상은 이미 공개되었던 티저 영상들처럼 30여초의 짧은 길이로, 게임에 등장할 새로운 캐릭터의 컨셉 아트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캐릭터의 얼굴은 밝히지 않은 채 일부 신체적 특징만을 공개했으나, 기존 시리즈를 플레이한 사람은 누구라도 알 수 있는 유명한 캐릭터다.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은 플레이스테이션3과 Xbox360으로 북미에서 2012년 3월 6일, 유럽에서 3월 9일로 출시가 예고되었다. 또, PC버전과 PS Vita 버전도 개발 중이며 PC버전과 PS Vita 버전의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 크로스 게이지 스킬 및 판도라 시스템 설명 프로모션 영상





◆ 신규 캐릭터 티저 영상








◆ 게임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