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은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총싸움(FPS)게임 스페셜포스2의 슈퍼리그 본선을 금일(28일) 오후 4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슈퍼리그 본선은 슈퍼리그 예선 통과 팀과 전국 PC방 토너먼트 48강 팀 등 전국적으로 실력을 검증 받은 20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1차와 2차로 나뉘어 용산e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특히, 오늘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슈퍼리그 1차 본선은 단판 승제로 진행되며,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 팀이 슈퍼리그 2차 본선에 진출 할 수 있다.


또, 각 경기에 사용될 맵은 폭파미션 맵 스테이션,탈취미션 맵 아나콘다,탈출미션 맵 대성당 등 3종의 맵이며,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11월 5일 진행될 2차 본선에는 타 FPS게임에서 입상한 유명 클랜중 본선 시드 배정을 받은 12개 팀이 합류해 64강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11월 6일 진행될 슈퍼리그 결선에서는 32개 팀이 최종 토너먼트를 벌이고, 프로구단의 공개 드래프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치열한 예선과 전국 PC방 토너먼트를 거처 본선에 진출한 팀들의 경기인 만큼 예측불허의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예상된다”며, “모든 선수들에게 후회 없는 경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기량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페셜포스2의 ‘슈퍼리그’는 아마추어부터 프로구단까지 일원화된 구조에서 진행되는 총 상금 1억 5천 만원 규모의 e스포츠 리그로, 일반 이용자들에게도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대회와 크게 차별화 되고 있다.


신작 게임의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역대 FPS 게임 대회 사상 최다 신청자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예선전에만 총 2,56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한민국 FPS의 종결’을 슬로건으로 내건 스페셜포스2 슈퍼리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f2.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