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중소 콘텐츠업체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제작 소프트웨어 구입비용 경감을 위해 [3D 저작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활용할 업체를 선정한다.

[3D 저작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지원사업]은 2009년부터 진행되었으며 2009년 10개 업체, 2010년 12개 업체가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지원받은 바 있다. “슈퍼빼꼼”, “꼬마버스 타요2”, “한반도의 공룡2 점박이” 등의 애니메이션과 “디바인 소울”, ”에이스온라인 에피소드4“ 등의 온라인게임, 영화 ”AM 11:00” 등 22개의 업체가 선정되어 다양한 장르의 3D 콘텐츠가 지원을 받았다.

본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보유하고 있는 Maya, 3DsMax 소프트웨어의 라이선스를 최대 1년간 중소 콘텐츠 업체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제3자 라이선스 이용’ 방식으로 지원되며, 무상 업그레이드 및 교육 등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올해에는 해외 배급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해외 공동제작 예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작품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3D 영상물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DC제작업체는 장르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재웅 원장은 “3D 저작 및 렌더링 소프트웨어 지원사업은 영세한 중소 콘텐츠 업체에게 제작비를 덜어줌으로써 고품질 3D 콘텐츠의 제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