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실적 발표, 블소 다음 테스트는 내년초
오세준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 는 2011년 3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매출 1,476억 원, 영업이익 338억 원, 당기순이익 27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 매출은 12%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33%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6%, 영업이익은 32%, 당기순이익은 29%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023억 원, 북미 65억 원, 유럽 45억 원, 일본 183억 원, 대만 41억 원, 그리고 로열티 119억 원을 달성하였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0억 원, 리니지2 212억 원, 아이온 558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 원, 길드워 19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실적은 이벤트와 프로모션의 소규모 진행이 반영되었다. 리니지의 매출액은 역대 최고 실적을 보인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25% 증가하였다. 리니지2는 전분기 대비 11% 감소하였으며,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하였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 & 소울, 길드워2에 이어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견인해 줄 차세대 MMO 신작 ‘리니지이터널’의 지스타 발표로 다시 한 번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는 길드워2는 연내 클로즈베타를 하고 내년 초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블레이드 & 소울은 올 해를 넘겨 내년 초 CBT를 하고 바로 상용화를 하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 는 2011년 3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매출 1,476억 원, 영업이익 338억 원, 당기순이익 27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전 분기 대비해서 매출은 12%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33%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6%, 영업이익은 32%, 당기순이익은 29%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023억 원, 북미 65억 원, 유럽 45억 원, 일본 183억 원, 대만 41억 원, 그리고 로열티 119억 원을 달성하였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10억 원, 리니지2 212억 원, 아이온 558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 원, 길드워 19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실적은 이벤트와 프로모션의 소규모 진행이 반영되었다. 리니지의 매출액은 역대 최고 실적을 보인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전년동기 대비로는 25% 증가하였다. 리니지2는 전분기 대비 11% 감소하였으며, 아이온은 전분기 대비 소폭 상승하였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 & 소울, 길드워2에 이어 엔씨소프트의 성장을 견인해 줄 차세대 MMO 신작 ‘리니지이터널’의 지스타 발표로 다시 한 번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는 길드워2는 연내 클로즈베타를 하고 내년 초 대규모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블레이드 & 소울은 올 해를 넘겨 내년 초 CBT를 하고 바로 상용화를 하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첫 출격' T1, 이변 없는 2:0 승리...승자전 진출 [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경기뉴스] 지켜낸 자존심...플라이퀘스트, PSG 2:1로 꺾고 승자전.. [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01 |
▶ [뉴스]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e스포츠 토토는 아직 일러"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뉴스] 달리면서 궁 사용 가능! 케넨 상향된 14.9 패치 [3] | 양동학 (Eti@inven.co.kr) | 05-01 |
▶ [뉴스] e스포츠 진흥, '지역 연고 실업팀'으로 기반 마련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01 |
▶ [인터뷰] FC e스포츠 시니어 디렉터 "팬들을 즐겁게 하는 게 궁..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30 |
▶ [뉴스] 젠지, 지지틱스 전략적 인수 발표…“이스포츠 교육 혁.. [3]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9 |
▶ [인터뷰] 대기만성 '엄티' "나를 통해 용기를 얻는 사람이 있었.. [49]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4-29 |
▶ [경기뉴스] 집념의 울브즈 e스포츠, 그라츠 꺾고 우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중국 울브즈에게 0:3 패배로 탈락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대한민국 '소다', 모바일 초대 챔피언 등극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8 |
▶ [경기뉴스] kt 롤스터, 그라츠에게 0:3 완패 당해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4-27 |
▶ [뉴스]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27일 리그 개막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
▶ [뉴스] 정글-미드-서포터 삼위일체 브랜드 [6] | 양동학 (Eti@inven.co.kr) | 04-26 |
▶ [뉴스] LCK 인기 하늘 찌르는 베트남, 인기 선수들 직접 만난..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