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크프라이스]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이크프라이스(www.wemakeprice.com, 대표 허민)는 전자결제선도기업 이니시스(www.inicis.com)가 출시한 ‘이니페이 오픈웹 결제’ 서비스를 국내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오픈웹 결제는 윈도우나 맥 등 모든 OS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카드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금까지 윈도우 환경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한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타 웹 브라우저에서의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했다. 마찬가지로 맥이나 리눅스 환경에서도 국내 사이트 이용시, 결제 서비스에 제약이 많았으나 이번 오픈웹 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어떤 사용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이 한층 더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니시스 기술개발부문 김제희 부문장은 “오픈웹 결제 서비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낮아지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웹 브라우저들의 비중이 증가하는 시장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다”며, “모든 OS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동일하게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유진 위메프 마케팅 실장은 “최근 사이트 개편 및 결제 서비스 간편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부정적 인식 대신,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