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지난 24일(목)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통하여 신규 모바일 게임 ‘iHop - Getaway Chicken’(이하 iHop)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iHop은 엔씨소프트의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다르게 인디 게임 개발사 초코바지앱스 (대표 유재하)와 함께 공동개발하고 직접 퍼블리싱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농부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최대한 먼 거리를 도망가는 것이 목표인 횡 스크롤(side-scrolling)게임iHop은 자동 점프 하는 닭을 틸트 조작 방식(모바일 기기를 상하좌우로 기울여 원하는 방향으로 조작하는 방식)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잡히기 직전까지 도망간 거리의 따라 엔딩 일러스트레이션이 바뀌고, 풍선, 스키, 슈퍼 에그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슈퍼 닭으로 변신을 하거나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다.

iPhone, iPad(HD버전)에서 지원되는 iHop은 각각 $0.99와 $1.99로, 한국어와 영어 2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출시와 동시에 한국 및 미국 앱스토어에 ‘최신 및 추천 앱’으로 소개된바 있다.

iHop 출시와 함께 게임 플랫폼인 ‘WEMO’도 선보였다. iHop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WEMO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다른 유저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여러 소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스트 (Ghost) 기능을 통해서 게임 내에서 친구들의 플레이 정보를 얻고 직접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 경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모바일사업팀 오한진 팀장은 “iHop 게임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독특한 조작 방법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로 폭넓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 같다”며 “WEMO와 함께 친한 친구들과 게임의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