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이 2012년 2월부터 유럽에 무료로 서비스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14일 보도문을 통해 아이온 유럽 서비스가 엔씨 웨스턴에서 게임포지로 변경되며 이와 함께 기존 월정액 서비스의 요금제를 무료(free to play)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아이온 유럽 퍼블리셔 게임포지가 밝힌 무료 서비스 방식은 ‘스타터’, ‘베테랑’, ‘골드팩’ 세 가지다. 먼저 스타터는 처음 아이온을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로 퀘스트, 장비, 커스터마이징, pvp, 제작 등 기본적으로 아이온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모두 무료 개방된다. 하지만, 캐릭터 슬롯이 2개 제한을 비롯, 채팅, 거래, 개인상점, 메일, 아이템 중계소, 레기온(길드), 채집 등의 부가해택은 기본적으로 제한된다.


베테랑은 기존 월정액 서비스로 이용자나 한번이라도 아이온 정액제를 결제했던 이용자들에게 돌아가는 해택이다. ‘스타터’에서 즐길 수 없었던 부가 서비스를 모두 즐길 수 있지만 인스던전 재사용시간과 어비스 요새전 보상이 제한된다.


골드팩은 유료 서비스용 해택이다. 아이온의 모든 서비스를 제약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골드팩 이용자만의 특별한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골드팩의 가격 정책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한편, 엔씨소프트 윤송이 부사장은 이번 유럽 아이온 무료화 정책에 대해 “무료플레이를 통해 유럽의 많은 게이머들이 아이온의 방대한 서사시를 체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관련 사이트: 아이온 인벤 바로가기


▲아이온 무료 서비스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