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 오전 11시 과천에 있는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수학과 게임을 접목한 교육용 온라인 수학게임의 론칭 행사가 개최되었다.


행사는 차세대 핵심 교육인 '미래형 스마트교육'을 선도하고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교육용 기능성 게임에 대한 인식재고와 더불어, 본 행사를 통해 기능성 게임 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 행사 오프닝 공연을 펼친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이날 행사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를 비롯한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역할과 발전방향 및 향후 국제대회로의 도약 등 교육용 게임 산업의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22일부터 론칭하는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 '수리수리탐험대'의 간단한 시연도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시연에서는 미니게임 형태로 제작된 5가지 게임과 함께 수학을 공부해보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 직접 시연을 펼치고 있는 어린이 유저들



'수리수리탐험대' 시연 후에는 기능성 게임 발전을 위한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 간의 상호업무협약체결식도 진행되었다.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측은 이번 MOU를 통해 게임개발 및 보급, 게임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교육용 기능성 게임이 널리 보급될 수 있도록 서로 간의 적극적인 업무 협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과천과학관 최은철 관장은 “온라인 수학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상시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창의 교육 콘텐츠 개발에 힘써 나갈 예정”이라며 “이는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향후 스마트 교육 추진을 위한 표준 모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두산동아 성낙양 대표이사는 “디지털교육콘텐츠의 선도기업으로서 향후에도 재미를 통해 학습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파워 콘텐츠의 개발을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온라인수학게임 '수리수리탐험대' 론칭 카운트다운을 앞둔 모습


▲ 기능성 게임 개발을 위한 국립과천과학관과 두산동아의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