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오늘 서울 용산 PSzone에서 오는 2월 11일 발매될 비타의 국내 첫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했다. 니라 행사는 카와우치 시로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하여 PS Vita의 소프트웨어 발매 라인업에 대한 소개화 한국 출시에 대한 질의응답, 런칭 행사에 대한 고지 등이 이어졌고, 약 15 종의 발매 타이틀에 대한 미디어 시연이 진행되었다.

SCEK의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스마트폰이 대중적으로 확산되면서 경쟁환경이 조성되었지만, 스마트폰의 캐주얼 게임을 통해 전체 게임 유저들의 수가 증가한 것을 긍정적으로 본다고 밝히며, 그러한 유저들이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찾을 때 PS Vita가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된 시연회에서 함께 발매될 PS Vita 타이틀을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그중 특히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타이틀은 단연 언챠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실제 화면으로 느껴본 PS Vita는 상당히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며 터치와 틸트 기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타이틀의 시연이 가능했으며 PS Vita의 성능과 매력을 알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 ▲ 간단한 터치만으로 화려한 콤보가 가능했던 마벨VS 캡콤3 ]

[ ▲ 놀라운 그래픽을 보여준 진삼국무쌍 NEXT ]



PS Vita를 위한 타이틀 라인업 발표에서는 2월 11일 발매될 런칭 타이틀 6 종과 기타 2월 발매 예정 타이틀을 포함 20여 종의 타이틀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UNCHARTED: 새로운 모험의 시작', '모두의 골프6', 그리고 독특한 장르의 PSN 게임으로 주목 받고 있는 'Escape Plan'등의 타이틀이 자막 한글화되어 출시될 예정일이 발표되었다.

또한, 1월 28일(토)과 29(일)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연 행사를 진행하며, 2월 4일(토)과 5일(일)에는 부산 해운대 스펀지 엔터식스 1층에서 시연 행사가 진행된다.

SCEK는 2월 11일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PS Vita의 런칭 이벤트를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화려하게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런칭 행사에서는 PS Vita의 현장 판매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서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PSN 다운로드 바우처와 이어폰, 크레이들 등 약 6 만원 상당의 혜택이 특전으로 증정될 예정이며, 참석 고객 가운데 행운권 추첨을 통해 5 명에게는 SCEK에서 발매/유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1 년간 무상으로 증정하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PS Vita는 전 세계 적으로 7,500만대 이상 팔린 PSP의 후속 모델로 국내에는 오는 2월 11일(토) Wi-Fi 모델이 소비자 가격 368,000 원으로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 ▲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PS Vita ]


[ ▲ SCEK 대표 가와우치 시로 ]


다음은 PS Vita 미디어 시연회에 참석한 SCEK 대표 가와우치 시로와의 질의 응답을 정리한 내용이다.


Q. 휴대용 게임기의 특징이 스마트폰에 비하면 매니아 게임에 특화되어 있어 깊이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런칭 타이틀이나 한글화 타이틀이 대부분 캐주얼 게임에 집중된 모습이다.

A. 일단 월드와이드 스튜디오의 대부분의 Vita 타이틀은 한글화가 진행될 것이다. 앞으로도 많은 타이틀이 한글화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


Q. 선행발매 된 일본이나 홍콩에서도 초기 불량과 버그 때문에 AS를 많이 신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의 AS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A는가?

A. 버그와 AS 경우 초기 제품중 간혹 버그와 충돌이 있지만, 그에 대항하기 위하여 각종 QnA와 펌웨어 업데이트를 철저히 하고 있다. 국내에 이번에 들어오는 PS Vtra는 업그레이드된 펌웨어 버전이 탑재되어 있어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그리고, 구입일로부터 1년간 워렌티 보증 기간을 적용한다.

글로벌 AS 정책을 적용하여 기계적인 결함이 있는 제품의 경우 새제품으로 교환하고 소비자의 과실과 실수는 리퍼를 적용하며, 최소 가격 2만원에서 기계값의 50% 이하까지 비용이 책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리겠다.


[ ▲ 상당히 풍성한 라인업으로 발매 예정 ]



Q. 국내의 경우 WiFi 버전만 출시가 되는데 3G 버전은 언제쯤 등장하게 되는가? 위치 기반 서비스와 같이 국내에 특화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는가?

A. 3G 버전과 위치 기반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아직까지 정해진 것이 없다. 다만,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국내에서 DMB나 쿡TV와 같은 특화 서비스도 계획된 것이 없다.


Q. PS Vita를 런칭하여 국내에서 잡은 목표가 있다면?

A. 아직까지 출시될 소프트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정확한 목표치를 뽑아내는 것은 어렵다. 다만, PS Vita의 경우 국내 25만대 정도가 판매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Q.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에 대비하여 따로 Vita만의 마케팅 계획이 있는가?

A. 여러가지 지면 광고를 통해서 Vita를 광고할 예정이다. 백번 보는 것보다 한 번 플레이해보는 것이 낫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어 전국의 핫스팟과 각 대학교를 시작으로 한 분이라도 더 많은 유저들이 직접 만져보고 경험해본 후 판단에 맡길 예정이다. 주로 체험 마케팅이 중심이 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Q. PSP의 경우 불법 펌웨어 유저로 인하여 기기 판매량에 비하여 타이틀 판매량이 매우 저조한 실적을 보였다. PS Vita의 경우 불법 펌웨어에 대한 대비책이 있는가?

A. PSP의 경우 확실히 목표한 만큼의 성과를 내진 못했다. 하지만, PS Vita는 시스템 보안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PS Vita 2월 발매 소프트웨어 라인업]

발매일

타이틀 제목

장르

언어

2-11언챠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액션한글
2-11LORD of APOCALYPSERPG일본어
2-11진삼국무쌍 NEXT액션일본어
2-11RIDGE RACER레이싱일본어
2-11KATAMARI DAMASHI NO VITA액션일본어
2-11테일즈 오브 이노센스 RRPG일본어
2-22모두의 골프 6스포츠한글
2-22ModNation Racers: Road Trip레이싱한글
2-22BLAZBLUE CONTINUUM SHIFT EXTEND대전액션한글
2-22Army Corps og Hell액션영어
2-22Reality Fighters대전액션영어
2-22울티메이트 마벨 VS 캡콤 3대전 액션영어
2-22Dungeon Hunter: Aliance액션영어
2-22레이맨 오리진액션영어
2-22Lumines: Electronic Symphony퍼즐영어
2-22EA 피파 풋볼스포츠영어
2월Escape Plan퍼즐한글
2월Little Deviants액션영어
2월Star Strike Delta슈팅영어
2월Hustle Kings스포츠영어
2월MotorStorm RC:Radio Controll Off Road Racing레이싱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