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캡콤의 신작 대작 액션게임, '드래곤즈 도그마’를 Xbox 360, PS3 양 기종으로 5월 24일 일본과 동시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펼쳐지는 오픈 월드 액션 게임으로, 광활한 배경에서 리얼타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게임 대상 2011’에서 퓨쳐 부문을 수상하였으며 ‘데빌메이크라이 4’, ‘바이오하자드 4’, ‘전국바사라’의 코바야시 히로유키 씨가 프로듀서를 맡고, ‘데빌메이크라이 2, 3, 4’의 이츠노 히데아키 씨가 디렉터를 맡는 등 캡콤의 대표적인 개발자들이 대거 참여한 대작 액션 게임이다.

‘드래곤즈 도그마’는 드래곤을 쓰러트리는 사명을 짊어진 주인공의 모험을 그리고 있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간, 상황에서 현장감 넘치는 전투를 체감할 수 있고 몬스터에게 매달려서 공격하거나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여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자유롭고 리얼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최대 4인의 파티를 만들 수 있으며, 플레이어 이외의 3명의 동료를 고용하여 싸울 수 있다. ‘폰’이라고 불리는 이 동료들은 전투 중 플레이어에게 협력하는 것은 기본이고 적에 대한 유용한 공격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플레이어는 이 ‘폰’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번 국내 발매를 기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준비하는 “Xbox 360과 함께하는 드래곤즈 도그마 기자간담회”를 4월 27일(금) 오전 11시 ~ 오후 2시 일정으로 개최한다.

이츠노 히데아키 디렉터가 방한하여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할 예정이며 캡콤코리아의 공식 트위터(@CAPCOM_kr) 등에서 추첨을 통해 유저들도 참석할 수 있다.

캡콤의 ‘드래곤즈 도그마’는 Xbox 360, PS3 용으로 5월 24일 한일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추후에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