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는 PlayStation Suite용 개발자 프로그램의 오픈 베타 버전을 일반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PS Suite의 일반 공개로 PlayStation의 세계가 휴대용 기기에 기반한 개방형 시스템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휴대 기기용 컨텐츠 생산을 위한 더욱 강화된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PS Suite용 개발자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로 예정된 공식 출시에 앞서 PlayStation Suite SDK (PS Suite SDK)의 초기 버전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또한 개발자들끼리 유용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인 개발자 포럼을 통해 SCE로부터 기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4월 19일부터, SCE에서는 PS Suite (오픈 베타)용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 PS Suite SDK의 오픈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 PS Suite SDK의 오픈 베타 버전과 함께 개발자들은 PlayStation Vita (PS Vita)를 포함해 소니 엑스페리아 아크(Xperia™ arc)와 소니 태블릿 S(Tablet S) 등의 PS Certified 기기를 위한 개발 컨텐츠의 성능 확인을 수행할 수 있다.

PS Suite SDK의 오픈 베타 버전은 개발자들이 휴대용 기기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2D 그래픽 게임 엔진과 2D 물리 엔진을 결합했고, 다양한 컨텐츠 샘플을 활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의 이용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http://www.playstation.com/pss/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