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벤은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소셜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5월 넷째 주 인벤 온라인게임 전체 순위 (집계 기간: 2012년 5월 21일 ~ 2012년 5월 27일)


디아블로3가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지난 23일 디아블로3가 출시된 지 24시간 만에 전 세계적으로 350만 장, 그리고 일주일간 63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숫자에는 한국 PC방 이용률이 포함되지 않은 기록이며, 한국에서의 PC방 점유율 또한 40% 내외를 오가며 연일 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아이템거래사이트에서도 여타 게임을 제치며 아이템거래량이 증가해, 5억 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문제로 지적됐던 디아블로3의 서버 문제와 관련해서도 블리자드의 폴 샘즈 최고 운영 책임자가 빠르게 서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섰습니다.

게임 안팎으로 화려한 이슈를 몰고 다닌 디아블로3는 지난주 9위에 이어 한 주 만에 다시 고공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8계단을 상승하며, 온라인 게임 순위 1위에 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국내게임도 질 수 없습니다!

아키에이지는 24일 5차 클로즈베타테스터를 모집합니다. 본격적인 테스트시기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은 모집을 시작하는 이상 그리 멀지 않은 시점에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4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 100일이라는 전에 없던 대장정을 마친 아키에이지가 이번 테스트에서는 어떠한 내용을 선보이게 될까요? 벌써부터 유저들의 기대감이 모이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 또한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클로즈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온라인 게임 순위 12위에 안착했던 블레이드앤소울은 지난 주 테스트를 마무리하며 PC방 이용순위와 검색 순위가 내려서며 게임 순위 또한 내림세로 돌아섰습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6월 21일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앞으로 남은 4주여 동안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 많은 피드백이 있었던 활력시스템을 삭제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등 시스템 개선을 통해 다시 찾아오겠다고 발표했는데요. 한편으로는 'Coffee Break'라는 이름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유저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 'Coffee Break'에서의 선물, 블레이드앤소울 평생 무료이용권!
기쁨의 순간을 김형태 AD와 함께 찰칵]

프로야구매니저가 홍보모델 이종범 선수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이종범 선수는 두 번의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 한 시즌 최다안타, 최다도루 등의 기록을 달성한 한국 프로야구 무대의 전설입니다. 지난 3월 말에는 은퇴를 공식적으로 발표해 팬들에게 아쉬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지난주 프로야구매니저의 홍보모델로 다시 야구팬들의 곁을 찾았습니다.

더불어 프로야구매니저에서는 이종범의 이름을 딴 '2012년 이종범배 프로야구매니저 최강자전'을 개최합니다. 상금규모만 해도 1억 원에 달하는 거대한 대회. 프로야구매니저는 '바람의 아들' 이종범 선수와 그의 이름을 딴 대회소식으로 유저들의 이목이 몰리며 온라인 게임 순위도 두 계단 상승한 22위에 자리매김했습니다.

▲프로야구매니저 홍보모델로 변신한 이종범



온라인 게임이 조금씩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지난주 호쾌한 액션을 자랑하는 '크리티카'와 골수팬을 확보한 '건즈 더 듀얼'이 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스쿼드플로우', '하운즈', '룬 오브 에덴', '모나크', '열혈강호 온라인2' 등 게임 다수가 테스터 모집에 들어갔으며, '드래곤사가'와 AOS '혼'도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으로 유저의 곁을 찾았습니다.

다양한 게임들의 경쟁에서 어떤 게임이 주목을 받고 유저들의 사랑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순위기사는 다음 주도 계속됩니다.






■ 애플 앱스토어 순위



■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모바일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화이트 아일랜드'가 지난 25일 1.2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과 동시에 80%할인 이벤트를 감행하며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1.2버전 업데이트는 엔딩 동영상 업로드를 대비한 최적화 패치가 진행됐으며, 콘텐츠 서비스 개선을 위한 모듈도 탑재되어 앞으로의 게임 서비스가 더욱 탄탄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함께 진행한 대규모 할인 이벤트를 맞이한 유저들은 '괜찮은 게임이지만 비주류 장르인 탓에 뭍힌게 아쉬웠는데, 이렇게 다시 주목받게 되어 기쁘다', '많은 사람들이 같이 즐겼으면 좋겠다'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이트 아일랜드는 국내 실존하는 섬인 백도에서 벌어지는 미스테리 어드벤처로, 실종된 교수를 찾기 위해 제자들이 백도로 찾아가 끔찍한 사건 사고를 겪는 이야기를 그린 게임입니다. 아이폰으로 출시된 화이트 아일랜드는 과거 모바일로 나왔던 '하얀섬'을 기반으로 한 신작으로, 단순 이식이나 개량판이 아니라 완전히 새롭게 리메이크해 출시된 게임입니다.



한편, 모바일 액션게임의 강자 '인피니티 블레이드2'가 지난 24일, 1.2 업데이트를 적용하며 국내 앱스토어 유료부문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그래픽의 한계에 도전하는 이 게임은, 독특한 게임 진행방식과 넘치는 타격감으로 현재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1.2 업데이트에선 새로운 콘텐츠 팩 'Vault of Tears!'가 추가되었고, 지금까지의 액션 그 이상을 보여주는 최대의 액션 팩이 첨부됐다고 개발자는 전했습니다. 이어 새로운 지역 공개와 함께 스토리 추가 및 새로운 몬스터 등장으로 벌써부터 검을 쥔 손에 땀이 베는 팬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또한, 인피니티 블레이드 시리즈 최대의 화젯거리였던 '클래시몹'이 게임 내 정식으로 반영됐습니다. 이로써 모바일 그래픽을 뛰어넘음과 동시에 플랫폼 최고의 장점인 유동적인 온라인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는 모습인데요. 든든한 친구와 함께 거대 몬스터를 제압하는 자신의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것 만으로도 이번 업데이트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여겨집니다.

모바일로 하이엔드 그래픽을 느끼고 싶던 분, 액션에 목말랐던 분, 친구와 함께 마음껏 검무를 추고 싶은 분은 지금 바로 '인피니티 블레이드 2'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독특한 개념의 디펜스 게임 '위니 더 위치'가 양대 통신사 순위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선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 순위랭크에는 게임 내 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혼'을 2000포인트나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가 함께해 이뤄낸 결과로 여겨집니다.

위니 더 위치는 지금까지 출시된 디펜스 게임과는 달리, 원하는 위치에 직접 아군을 소환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50여종이라는, 적지 않은 캐릭터 숫자를 비롯해 6단계의 박진감 넘치는 보스전을 탑재해 콘텐츠 면에서는 상당한 볼륨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스킬과 함께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아군 유닛들로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깔끔한 그래픽과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분은 한번 쯤 눈여겨 봐야 할 게임, '위니 더 위치'. 초반 진행을 돕는 화끈한 이벤트가 진행중인 지금이 바로 타이밍입니다.












싱싱한 과일이 더욱 달콤해져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소셜게임에서 서비스 5개월 차에 접어든 '그레이프 밸리'가 지난 24일 한층 더 신선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이번 주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그레이프 밸리 초심자와 기존 유저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2주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많은 유저 참여가 예상됩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선 농장 데코아이템 추가 및 새로운 포도를 생산할 수 있는 '엘프의 집' 도입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기존의 포도보다 한층 더 달콤한 향기가 모니터 밖까지 전해지는 느낌입니다. 또한, 새로운 작물 '옥수수'도 추가됐습니다. 옥수수는 저레벨에서 재배할 수 있는 긴 시간 작물이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퀘스트가 추가되었으므로 그레이프 밸리의 팬이라면 바로 확인해 봐야겠죠?

그레이프 밸리의 제작사 '나인휠스'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푸짐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신규 유저를 위해 '그레이프 밸리 농장 정착 지원'이벤트를 실시하고 있고, 기존의 유저들에게는 '바다 빛깔 와인병을 모으자!'이벤트를 선물하고 있습니다. 두 이벤트 모두 어려운 편은 아니기에 많은 유저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에서 즐기는 트레이딩 카드게임 '언라이트'가 지난 24일 네이버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습니다.

유희왕, 사쿠라대전, 건그레이브를 담당했던 유명 제작진이 참여해 탄탄한 게임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일러스트로 기존의 앱 게임 유저를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언라이트는 카드를 이용한 독특한 배틀 방식을 선보이고 있어, 자신만의 조합과 운을 최대한 활용해야 대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 카드의 합성을 통해 더 높은 레벨의 카드를 획득할 수 있고, 친구와 함께 하는 퀘스트 공유 및 대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모습입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레어카드'를 통해 진행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한편의 그래픽 노블을 보는 듯한 퀄리티를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의 미국풍 판타지 TCG와는 다른 스타일리시 TCG '언라이트'. 기존의 앱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어느정도 반향을 일으킬지 향후 귀추가 주목됩니다.




☞『 5월 3주 게임순위. 서버다운에도 25계단 상승! 디아블로3...이벤트로 웃은 리니지 형제』 [클릭!]
☞『 5월 2주 게임순위. 디아블로3, 15일 발매 앞두고 게임순위 파장 예고 』 [클릭!]
☞『 5월 1주 게임순위. 어린이날을 기다렸다! 메이플스토리...e스포츠 경쟁, LoL과 스타2』 [클릭!]



※ 인벤 온라인 게임 순위는 유명 포탈사이트의 게임 검색 순위와 PC방 게임이용시간, 인벤 유저 반응도를 합산하여 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