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시아(SCE Asia)는 'PlayStation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 챌린지 2012 아시아(이하 PS GAC 2012)”의 온라인 등록을 오늘부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등록은 PS GAC 2012의 첫 단계로,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실제 문서 제출에 앞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등록해야한다. 기간은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문서 제출 절차에 대한 세부사항은 9월 10일부터 9월 14일 중에 세부적으로 안내할 에정이다.

이번 PS GAC 2012는 크게 'PS Vita'과 'PS 모바일' 카테고리로 나뉘며 Vita에서는 그랑프리 2개 작품(상금 각 5천 달러)과 특별상 최대 5개 작품(상금 각 5백 달러)을, 모바일에서는 그랑프리 4개 작품(상금 각 1천 달러)을 선정한다. 각 부문 그랑프리 수상자는 12월에 개최될 시상식에 초청할 예정이다.

PS GAC 2012는 PS 플랫폼을 통해 앞으로 출시될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게임팬이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절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CE 아시아는 싱가포르의 게임솔루션 센터(GSC http://www.gsc.sg/) 내에 “PlayStation 인큐베이션 스튜디오 싱가포르”를 설립함으로써 게임개발자들을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는 한편,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창의적인 재능을 보유한 혁신적인 개발자들을 발굴함으로써 인큐베이션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PS GAC 201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의는 PS GAC 2012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다면 SCE 아시아 안내센터(SCEasia-SC-Info@hq.scei.sony.co.jp)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