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본사의 브랜든 벡 대표와 마크 메릴 대표 및 아트 디렉터, 컨셉 아티스트 등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플레이어를 위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챔피언을 만들며, 노력해온 부분들에 대한 회고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타 게임과 차별화된 LOL의 챔피언들의 특징은 독창성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좋은 아이디어를 끊임 없이 생각해내고 발전시키며, 멋진 챔피언들이 탄생할 때 까지 계속해서 수정하는 작업을 거친다고 회고했다.

아트 디렉터 및 컨셉 아티스트들은 '독특하면서도 상징적인 특징' 의 설정을 챔피언 제작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LOL 챔피언 중 '애니', '피들스틱' 과 '람머스' 등을 예로 들며 상징적 컨셉과 스킬간 통일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게임을 단지 개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회사의 어떤 직책을 맡고 있든 라이엇 직원들은 하나의 유기체처럼 모두가 집중한다며, 모든 면에서 끊임없이 발전해가자는 철학을 가지고 전력을 다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