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이하 MHF온라인)의 5주년을 기념하여 2일 도쿄 돔시티 프리즘 홀에서 '몬스터헌터프론티어 온라인 탄생 5주년 MHF 감사제 2012'를 개최했다. 이번 감사제에서를 통해 MHF G급을 발표, 정식 개시일이 내년 4월 17일임을 밝혔다.

MHF온라인 프로듀서 '오노 요시노리'는 무대에 올라 "MHF가 5년동안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유저들 덕분이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어서 상영된 영상에서는 MHF온라인 G에 등장하는 새로운 몬스터와 필드, 헌터의 액션 모션이 공개되었다. 영상과 더불어 몬스터 일러스트 및 G를 통해 업데이트 되는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우선 새로운 몬스터 10마리가 추가되며, G급에 대응하는 기존 몬스터 21마리가 등장한다. 발표회를 통해 총 3종(샨티엔, 휴지키키, 포카라돈)의 몬스터를 공개했다.

또한, 새로운 3개의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새로운 필드인 북극해, 대형 탐색선, 변경의 땅의 이미지 일러스트를 공개했으며, 변경의 땅에서는 터무니 없는 것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언급을 하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나아가 MHF온라인 G에서 등장하는 G급 무기는 150종류 이상, 방어구는 60종류 이상 추가되며 그 이외에도 일반 무기나 방어구도 구현한다. 또한, HR/SR/G 급의 모든 무기 11종이 새로운 액션이 구현되며, 발표회장에서는 망치와 쌍검 액션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새로운 스킬과 속성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새로운 스킬이 30종류 이상이며, 새로운 속성도 4종류 이상 등장한다. 스킬은 기존의 스킬을 조합한 상급 스킬, 즉 기존 2개의 특성을 결합시킨 복합속성과 같은 것이 될 것으로 언급했다. 그 이외의 특성으로 '빛'이나 '천상'과 같은 특성이 추가된다고 밝혔지만, 이것은 어떠한 특성들의 복합 특성인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MHF온라인 G의 업데이트는 총 4번으로 나뉘며, 2014년 봄 시즌에 예정되어 있는 MHF온라인 G의 3번째 업데이트에서는 MHF 오리지날 신무기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급 퀘스트는 HR999나 무기 한 종류가 SR999를 기본 조건으로 승급시험에 참가하여 합격해야만 참여가 가능하다.

MHF온라인 프로듀서인 스기우라 카즈노리는 MHF온라인의 그래픽 부분에 대해 "그래픽 성능을 올리게 되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상당수가 플레이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래픽이 상승하면 그만큼 업데이트 기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신중할 수 밖에 없다"며, 게임 플레이 요구 스펙을 크게 높이지 않으면서 그래픽을 개선할 방법을 찾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 작년 11월 용산서 열린 '스파X철권' 미디어행사에 참가했던 오노 요시노리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