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SCEK, 대표: 카와우치시로)는 새로운 디자인과 가벼워진 형태를 갖춘 새로운 PlayStation3(PS3)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본체 컬러: 차콜 블랙 / 클래식 화이트)을 오는10월 12일부터 출시한다. 새로운 PS3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용량이 확대된 500GB 모델과 250GB 모델로 각각 출시된다. 각 모델 별 가격과 출시 일은 아래와 같다.


새롭게 선보이는 PS3는 내부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다시 디자인함에 따라 용량과 무게가 최초의 PS3 모델 60GB HDD버전에 비해 약 절반 이상 감소했으며, 현재의 PS3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각각 20%와 25%가 감소했다. 또 슬라이딩 디스크 커버 방식을 채용함에 따라 새로운 PS3는 독특한 매끄러운 곡선의 본체 디자인을 선보여 가정 내 다양한 장소에 어울리도록 했다.

현재의 320GB와 160GB에서 늘어난HDD용량과 함께 유저들은 새로운 PS3를 통해 게임, 음악, 사진, 비디오 등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저장하고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SCE에서는 유저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러 액세서리를 출시할 예정이며, 그 가운데 하나인 수직 받침대는 새로운 PS3를 더욱 잘 진열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지난 2006년 11월 PS3가 출시된 이래, 총 출시된 블루레이 디스크 기반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의 수는 3,300개에 달하며, 4,100개의 다운로드 형태의 게임 역시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풍부한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외에도 SCE 월드와이드스튜디오는 물론 여러 서드파티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서 바이오 하자드6,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2, 북두의권: 켄의 분노2, 용과같이5, PlayStation 올스타 배틀로얄, 리틀 빅 플래닛 카팅, 갓 오브 워: 어센션 등의 신규 타이틀이 출시 예정이다.

SCE는 출시 7년째를 맞는 PS3 플랫폼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방침이며, 방대한 라인업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하드웨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