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S Vita용 오픈월드 액션게임 “ASSASSIN’S CREED 3 LIBERATION”을 11월 15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ASSASSIN’S CREED 3 LIBERATION(이하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1765년부터 1780년의 뉴올리언스를 배경으로 프랑스와 인디언 전쟁이 끝난 시점부터 미국 독립전쟁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시리즈 최초의 여성 주인공 아블린은 스승에 해당하는 ‘아가테’의 도움으로 형제단에 가입하게 된다. 그리고 어쌔신과 템플러의 치열한 싸움에 휘말리게 된다.

PS Vita로 발매하는 “어쌔신 크리드 3 리버레이션”은 터치,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등의 기능을 활용하여 이전까지의 시리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휴대기기용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광활한 오픈월드를 하이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늪지와 숲과 같은 주변의 자연환경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수많은 NPC들이 도시를 배회하고 숲 지역에서는 야생동물이 출현하는 등 거치형 콘솔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또한, 같은 날 발매하는 “ASSASSIN’S CREED 3”와의 연동 요소가 존재한다. 두 게임을 구입한 플레이어는 연동을 통하여 무기와 아이템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아블린으로 클리어한 미션 중에서 코너 켄웨이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아블린은 복장을 갈아 입는 ‘페르소나’ 시스템을 통하여 암살자, 숙녀, 노예 등으로 변장할 수 있다. 각각의 복장은 고유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각종 임무를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도 있다.

예약판매기간은 11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하며, 예약특전으로는 일본과 완전히 동일한 사양의 어쌔신의 문양이 새겨진 특제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한, 국내에 발매하는 패키지에는 모든 ULC가 별도의 코드입력 없이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어쌔신 크리드 3의 공식 페이스북 팬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