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현장에서 진행된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지스타 인비테이셔널 마지막 4일차 경기에서 이동녕이 다수 군단 숙주를 활용하며 3승을 거두었다.

허영무와 이정훈이 뉴커크시 전장에서 벌인 첫 번째 경기에서 우주 관문을 생산시 연결체에서 소환 가능한 모선제어소를 생산하여 테란을 정찰했다. 이정훈 역시 해병과 불곰으로 전진하며 상대를 압박하려고 했으나 허영무의 거신에 막히고 말았다.

이정훈은 화염차보다 사정거리는 짤아졌지만 체력이 높아지고 범위 공격으로 바뀐 화염 기갑병을 의료선에 태워 허영무 기지 후방에 드랍, 일꾼을 잡아내며 이득을 보기 시작했다. 허영무는 긴 사정거리를 가진 폭풍함을 조합하여 공격에 나섰으나 이정훈은 이미 자신이 싸울 전장에 잠복하여 일정시간마다 범위 피해를 입히는 거머리 지뢰를 매설하였다, 이정훈은 거머리 지뢰로 허영무의 병력에 피해를 입히며 첫 경기에서 승리했다.





2세트에서는 저그 대표로 출전한 이동녕과 이정훈의 경기였다. 아킬론 황무지에서 벌어진 경기에서 두 선수는 모두 초반 전략보다는 자원에 집중하며 후반 병력 생산을 노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동녕이 추가로 확장을 더 가져가는 것을 확인한 이정훈은 군수 공장을 5개까지 확장하며 양산한 거머리 지뢰를 이동녕의 기지에 매설, 상대 일벌래를 잡아주며 자원 채취를 방어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이정훈은 토르와 화염기갑병, 그리고 거머리지뢰를 조합하여 이동녕의 병력을 공격했다. 그러나 이동녕은 군단숙주를 다수 생산하여 식충으로 상대의 병력을 잡아주고, 토르마져 추가로 생산한 살모사로 납치해서 잡아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2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 ▲ 이정훈과의 경기에서 승리한 후 약속대로 말춤을 추는 이동녕 ]



허영무와 이동녕이 벌인 3세트 경기에서 허영무는 예언자를 생산하여 이동녕의 기지로 날려보냈으나 이동녕은 다수 여왕를 갖추고 상대 예언자 견제를 막아냈다. 그 후 이동녕은 이전경기와 마찬가지로 군단 숙주를 다수 생산했으나 이번에는 허영무의 확장기지 근처에 땅굴망을 건설, 이동속도가 느린 군단 숙주를 빠르게 상대 기지로 보내어 상대를 압박했다. 허영무 역시 거신을 생산하여 군단 숙주가 생산해애는 식충을 막아내려고 했지만 이동녕은 살모사의 납치 기술을 이용하여 거신을 제거, 허영무의 방어진을 무너뜨리며 다시 한 번 승리를 거두었다.

2패를 거둔 허영무와 1승 1패를 거둔 이정훈의 경기에서는 이정훈이 다시 한 번 거머리 지뢰를 활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초반부터 이정훈은 계속 거머리 지뢰를 이용하여 허영무의 탐사정을 계속 사냥했다. 허영무는 거머리 지뢰에 계속 피해를 입었고, 나중에야 거머리 지뢰를 볼 수 있는 관측선을 생산하며 거머리 지뢰를 제거하려고 했다. 그러나 이정훈은 화염차 생산과 변형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여 화염차의 빠른 기동력을 이용하여 허영무의 기지 앞으로 이동한 뒤 화염 기갑병으로 변형, 허영무의 병력을 정리하며 다시 한 번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군단의 심장 지스타 인비테이셔널의 마지막 경기는 이동녕과 이정훈의 저테전으로 진행되었다. 두 선수는 앞선 경기들을 통해 군단의 심장 유닛들의 특성에 대해 어느정도 분석을 마친 듯 본격적인 군단의 심장 유닛 대결을 보여주었다.

이정훈은 이번 경기에서도 경기 초반 거머리 지뢰를 이용한 견제를 시도했으나 이동녕은 포자촉수와 저글링으로 방어, 피해를 최소화하며 방어에 성공했다. 이동녕 역시 많은 수의 군단 숙주를 생산하여 식충으로 상대를 압박했으나 이정훈은 바이오닉 병력의 자극제를 이용해서 식충을 따돌리고 군단 숙주 본체를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정훈은 물밀듯이 밀려드는 식충의 방어에 실패했고, 이동녕의 식충 해일이 결국 이정훈의 본진 언덕에 올라가는데 성공, 이동녕은 오늘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군단의 심장에서 저그의 강력함을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군단의 심장 지스타 인비테이셔널 4일차
1set Samsung_Jangbi 허영무 패 : 승 MarineKing_Prime 이정훈 뉴커크시
2set FXO_Leenock 이동녕 승 : 패 MarineKing_Prime 이정훈 아킬론황무지
3set FXO_Leenock 이동녕 승 : 패 Samsung_Jangbi 허영무 울부짖는 봉우리
2~3위전 MarineKing_Prime 이정훈 승 : 패 Samsung_Jangbi 허영무 코랄 도시
결승전 MarineKing_Prime 이정훈 패 : 승 FXO_Leenock 이동녕 행성 정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