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데이(대표 권동혁)의 시리즈 최신작 ‘All New 방탈출’ 이 11월 2일 구글 플레이를 시작으로 11월 11일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됨으로써 국내외 스마트폰 오픈 마켓에 차례로 출시되었다.

방탈출 프로젝트를 총괄한 이주현 PD는 “기존 시리즈가 스토리와 연출의 비중이 높았던 것과 달리, ‘All New 방탈출’은 유저로 하여금 탈출게임의 가장 기본 목적인 ‘문을 열고 나간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며, “이 때문에 유저들이 초반에는 게임이 단순해졌다고 느낄 수 있지만 다양한 퍼즐과 후반으로 갈수록 상향되는 난이도로 인해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All New 방탈출’ 은 기존의 방탈출 게임과는 다른 형태로, 총 3개 챕터 27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으며 챕터와 스테이지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장시간 플레이를 유도할 것이다. 실제 1차 업데이트 볼륨 제작이 현재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

이번 게임이 기존에 비해 변화가 큰 만큼 수 차례의 FGI(Focus Group Interview)와 CBT를 통해 게임성을 검증하고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했으며, 현재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프리 투 플레이 방식으로 서비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