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게이머는 금일(15일) GREE에게 온라인 결제수단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HTML5 기반의 GREE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용카드, 모바일결제, 선불카드 및 기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6개 대륙 46개국의 현지 통화로 결재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GREE와의 계약은 세계를 선도하는 통합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광고 플랫폼을 구축, 개발함으로써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와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라이브게이머에게는 매우 중요한 진전을 이룩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다. 페이스북, 테이크2,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EA, 콘드 네스트, EMI 등을 포함하는 대기업들이 자신들의 디지털 컨텐츠를 판매하는 데 필요한 결제수단으로 라이브게이머의 결제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게이머는 고객들이 하여금 새로운 사용자들을 획득하는데 도움을 주는 월 9천만명 이상의 순방문자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온라인 게임사의 광고 미디어 네트워크를운영하고 있다. 라이브게이머는 세계 모바일 소셜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GREE를 지원하게 됨으로써 2015년에 약 17.6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모바일 게임시장(출처: 이치요시증권)이 가져오게 될 시장 기회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모바일 접속 기회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이제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기존의 설치를 위한 일회성 다운로드 구매에 그치던 전통적인 모바일 게임에서 애니팡 등과 같이 공짜로 제공되지만 게임 내에서 캐릭터 장신구, 무기 및 가상 화폐를 판매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 기회를 도모할 수 있는 프리미엄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GREE는 라이브게이머의 결제 솔루션을 사용하게 됨으로써 GREE 플랫폼을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하고 있는 개발자들이 수십 가지의 다양한 통화로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GREE 코인”을 활용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었다. 즉, 개발자들은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별로 별도의 모바일 게임 버전을 만드는 대신 GREE의 HTML5 기반 플랫폼울 대상으로 하는 한 가지 모바일 게임 버전만 만들어도 HTML5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게이머 과금 솔루션은 PayPal, 비자, 마스터, JCB, 아멕스와 같은 국제 신용카드, 166여개 모바일 통신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수단, 그리고 기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이용해서 GREE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GREE 코인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해 주는 솔루션을 모바일 개발자들에게제공해 주게 된 것이다.

라이브게이머의 사장이자 공동 창업자인 앤드류 쉬나이더는 “전세계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 및 사용자 커뮤니티의 발전에 기여해 온 소셜 모바일 게임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써 독자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GREE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양사의 협력은 GREE 플랫폼을 대상으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온 개발자들에게는 진정으로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보다 나은 기회를 제공하고, 모바일 게임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의 다양한 구매 기회를 이용하게 하는 향상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풍부하고 편안하며,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라이브게이머의 “엘레멘츠(Elements)” 플랫폼은 최고의 온라인 수익화 도구(monetization tool)이다. 세계적인 대형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주기 개발된 엘레멘츠는 최소의 비용으로 가장 효율적인 글로벌 운영이 가능하도록 해 주는 모든 관련 기술과 서비스들을 통합해서 제공해 준다.

즉, 라이브게이머 엘레멘츠 (Live Gamer Elements) 플랫폼은, 200여개 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110여개의 결제 수단, 다양한 통화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서비스공급자의 브랜드를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white-labeled) 전자지갑, 가상 아이템, 디지털 컨텐츠 및 일반 상품의 전시와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카달로그 관리 및 상점 도구, 프로모션과 마케팅 이벤트 등의 기획 및 관리 도구, 그리고 모든 종류의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분석하고 최적화하기 위해서 필요한 업계 최고 수준의 분석 도구 등이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