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한국 스마트폰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게임팟코리아가 2013년 상반기까지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게임팟 코리아는 '팡야'와 '라테일', '페이퍼맨'의 일본서비스로 유명한 게임팟의 개발스튜디오로, 한국의 우수한 개발력을 이용해 기존 온라인 게임의 개발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은 12월 ‘다음-모바게(Daum-Mobage)’ 플랫폼을 통해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 카드배틀 RPG '드래곤길드'를 포함해 총 4개이며, 2013년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드래곤길드'는 검과 마법과 연금술이 혼재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 카드배틀 RPG로, 길드에서 육성한 드래곤을 타고 싸우는 대규모 길드전이 특징이다. 특히 길드원들과 함께 강적을 사냥하는 레이드 전투와 길드원끼리의 스킬 연계를 통해 실시간 전투를 즐기는 GVG(길드 대 길드) 등 유저간 커뮤니티와 동기성을 높여 기존 스마트폰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다음은 게임팟 코리아에서 201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하고 있는 주요 스마트폰게임 라인업이다.
■드래곤길드
길드가 소유하는 거대한 드래곤을 타고 각 플레이어가 키운 유닛의 4대 원소 (火, 水, 地 風)의 힘을 소환해 싸우는 팀 단위 전략 카드배틀 RPG. 2012년 12월 다음모바게를 통해 런칭 예정이다.
■동화스피릿
일본 모바게에서 시리즈 누적 100만명을 기록한 소셜RPG게임. 동화 속 세계를 누비며 각 동화의 주인공들이 걸린 저주를 풀어가며 저주에서 풀린 동화 주인공들을 소환해 탐험하는 RPG이다. 독특한 캐릭터 그래픽과 스토리로 구성되어 매력적인 세계관이 특징이며, 2013년 상반기 런칭 예정이다.
■프로젝트 판타지 (가제)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퍼즐 배틀 RPG로 퍼즐과 캐릭터 육성, 판타지, RPG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고 유저간 퍼즐을 통한 배틀뿐 아니라 길드전을 통해 팀을 육성하고 키우는 게임이다. 현재 2013년 상반기 런칭을 목표로 개발 진행중에 있다.
■로봇공작소 (가제)
로봇제작 공장을 운영하며 여러가지 재료와 연료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로봇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미션등이 주요 재미 포인트이며, 2013년 상반기 런칭 예정이다.
게임팟 코리아 박종남 본부장은 “이번에 공개한 프로젝트들 이외에도 아직 공개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중이다.“며, “다양한 라인업과 참신한 재미로 유저 여러분을 찾아뵙겠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2]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6]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1]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