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인 나이스 게임 TV와 해외 게임 전문 인터넷 방송인 ESL TV가 양자간 리그 오브 레전드 컨텐츠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NLB 리그의 해외중계가 가능하게 되었고, IEM (Intel Extreme Masters) 등 ESL TV가 주관해 진행하는 국제 경기가 나이스 게임 TV의 중계진을 통해 국내 LOL 팬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이로써 그 동안 해외 팀들의 대회를 국내 중계진을 통해 보고 싶어하던 팬들의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국 팀들의 경기가 해외 팬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될 수 있는 루트가 확보되었다.



그 첫 스타트로 폴란드에서 열릴 IEM7 Katowice 본선과 결승전이 나이스 게임 TV를 통해 오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중계 될 예정이다. 총 상금 5만 달러(한화 약 5천만원), 1등 상금 1만5천5백달러(한화 약 1600만원)를 두고 펼쳐질 8강전에서 한국 대표 팀들은 A조에 Azubu Blaze가 B조에 Azubu Frost가 배정되었다.

블레이즈가 속한 A조 예선 경기는 한국시간 18일(금) 오후 10시부터 방송되고, 프로스트가 속한 B조의 예선 경기는 한국시간 19일(토) 오후 10시부터 나이스 게임 TV에서 방송된다. 4강전과 결승이 열릴 20일(일) 오후 8시부터의 경기에 과연 한국 대표팀들이 진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별해설로 초빙된 로코도코 최윤섭이 팬들에게 전해줄 즐거움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영어 중계를 보고 싶은 팬들이라면 Twitch TV를 통해 방송되는 ESL TV의 중계를 즐기면 된다. 자세한 중계 일정은 나이스 게임 TV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리그오브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