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두 팀이 만났다. CJ 엔투스 프로스트와 갬빗 게이밍간의 IEM 월드 챔피언쉽 준결승 A조 경기가 한국 시각으로 8일 오후 11시에 시작됐다.

그리고 먼저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는 1세트에서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시종일관 상대를 압도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혔던 갬빗 게이밍이었지만, CJ 엔투스 프로스트의 탄탄한 조직력 앞에선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진 못 했다.


IEM 월챔 준결승 A조 1세트 CJ Entus Frost vs Gambit Gaming - CJ Entus Frost 승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갬빗 게이밍 충격적인 패배

갬빗 게이밍의 잭스는 볼리베어를 탑으로 부른 뒤 협공으로 신지드를 잡아내면서 퍼블을 획득했다. 하지만 CJ 엔투스 프로스트 역시 같은 타이밍에 신 짜오가 탑을 향하고 있었고, 체력이 적은 두 명을 잡아냈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그라가스와 라인을 스왑한 이즈리얼과 룰루가 카직스를 잡으면서 신 짜오와 함께 빠르게 1차 타워를 파괴했다. 이후 미드 2차 타워를 압박한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와드의 시야에 들어온 볼리베어를 잡아내면서 킬 차이를 벌리기 시작했다.

잭스가 탑 1차 타워를 미는 사이 미드 2차 타워를 파괴하는데 성공한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그대로 봇 2차 타워까지 손해 없이 파괴하면서 자신들의 이득을 굳혔다.

22분 경 정글에서 교전을 펼친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카직스를 집중 공격 해 빠르게 잡은 데 이어 2킬을 추가로 올리면서 여유롭게 바론 버프를 챙겼다.

바론 버프와 아이템 차이에 힘입어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상대 진영 깊숙하게 난입, 2킬과 함께 봄 억제기를 파괴했다. 이미 압도적인 차이를 벌린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재정비 후 탑 라인을 압박했고, 이어진 교전에서 다수의 킬을 올리면서 상대의 항복을 받아내는데 성공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