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2012년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 335억 4천4백만 원, 영업이익 40억 7천1백만 원, 당기순손실 63억 5천7백만 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 8%, 영업이익 59% 감소한 수치다.

회사는 ‘스페셜포스’의 국내외 안정적 매출과 ‘스페셜포스2’의 활발한 해외진출에 힘입어 매출액은 전년과 같은 규모를 기록했으나, 다수의 차기 개발작에 대한 개발비 증가로 흑자를 기록한 영업이익이 감소하고, 교육콘텐츠 사업의 개발 기간 연장에 따른 대손상각비 반영 및 인천 사업장의 매각 등으로 처분손실이 발생해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올해 신작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 게임의 출시와 본격적인 스마트러닝 사업 전개를 통해 매출 다변화와 손익구조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이 지난 2월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해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며, 드래곤플라이의 대표 IP ‘스페셜포스’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스페셜포스2 모바일’ 과 레이싱 소재의 모바일 등 신규 모바일 게임 2종을 상반기 중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월 유럽 및 중동 지역 75개국에 수출되는 등 ‘스페셜포스2’ 의 해외진출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고, 유명IP를 활용한 온라인게임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 등 경쟁력 있는 기대작을 연내에 선보일 예정이어서 추후에는 높은 성장세를 기대해봄직하다.

이와 함께, 미국 1위 교육출판그룹 ‘맥그로힐’사와 손잡고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 영어 교육콘텐츠도 올해 하반기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스마트러닝 사업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그 동안 새롭게 총력을 다해 준비해온 모바일 게임과 온라인 영어 교육 콘텐츠가 올해 첫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며 “그간 회사의 성장을 견인한 온라인게임 사업과 함께 신규 성장동력을 십분 활용하여 2013년을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한 해로 삼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