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3일, 넥슨의 '마비노기'에서 인연이 닿은 유저들이 실제 결혼식을 진행한다. 연인에서 가족으로 발전한 이들은 만돌린 서버에서 닉네임 '마유미', '하즈엘'을 사용하는 유저들이며, 하프 서버의 '카드리아', '으냐쟁이' 유저도 같은날 결혼식을 치룬다.

이렇게 실제 결혼으로 이어지는 커플들을 축하하기 위해 넥슨은 '2013 마비노기 행복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2일) 보도했다.

이번 이벤트는 마비노기 유저 중 게임 내에서 만나 실제 결혼까지 이루어진 커플들을 대상으로 한다. 결혼하는 커플 혹은 커플의 지인이 해당 커플의 서버/캐릭터명과 청첩장 이미지를 접수시키면 된다.

해당 이벤트의 보상으로는 '우리 결혼했어요' 풍선 아이템이며, 게임 내 악세사리로 착용 가능하다. 이 아이템은 커플의 결혼을 마비노기에서도 인정한다는 의미를 가지며, 효과로는 방어력2, 보호2, 체력,솜씨,지력,의지,행운이 10씩 증가하게 된다. 또한, '에린에서 만나 결혼한' 1차 타이틀이 해당 커플에게 지급된다. 이 타이틀로 최대 데미지 10증가, 최대 생명력 20증가, 최대 스태미나 20증가, 행운 20증가라는 고른 스탯을 확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당 커플의 결혼 소식이 게임 내 상단 공지로 한시간동안 유지된다. 이는 유저들이 게시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2013 마비노기 행복프로젝트'는 마비노기 내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을 선별하여 유저와 마비노기 간, 혹은 유저와 유저 간 서로 마음을 주고받으며 보람을 느꼈으면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